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백종원 된장찌개 VS 김치찌개, 오늘 저녁 밥상 선택은?

글로벌이코노믹

백종원 된장찌개 VS 김치찌개, 오늘 저녁 밥상 선택은?

이미지 확대보기
백종원 된장찌개 VS 김치찌개, 오늘 저녁 밥상 선택은?

셰프 백종원의 된장찌개와 김치찌개 레시피가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23일 방송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의 특별한 된장찌개 조리법이 방송됐다.

이날 백종원이 공개한 비법은 바로 무였다. 백종원은 만능 된장 베이스'의 기본이 쌀뜨물 혹은 물에 무와 된장을 넣고 오랫동안 끓여주는 것이라고 말하며 재차 무를 넣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백종원은 된장의 텁텁한 맛을 잡아주기 위해서는 단맛을 내는 양파를 많이 넣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간 마늘과 된장찌개 비주얼을 만들기 위한 고춧가루를 뿌리고, 두부를 마지막에 넣으면 된다. 백종원이 만든 된장찌개를 맛 본 제자들은 "진짜 맛있다"며 감탄했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된장찌개와 함께 늙은 오이인 노각으로 만든 노각무침을 선보였다. 그는 "이게 진짜 밥도둑이다"면서 자신감을 나타냈다.

앞서 지난 2일에는 '꿀꿀한 봄날, 다 먹게 돼지' 편에서는 ‘7분 돼지고기 김치찌개’ 비법을 전격 공개했다.

이날 백종원은 “김치와 고기의 비율은 3대 1 정도가 일반적”이라며 “돼지고기 김치찌개의 가장 기본적인 맛은 기름맛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백종원은 “식당에서 김치찌개가 맛있는 이유는 보통 김치를 먼저 볶는다”고 말했다. 이어 가게 비법이라고 밝힌 백종원은 물 자체에 지방이 녹아들도록 돼지고기를 넣고 미리 끓인 이후에 김치를 넣고 끓여주라며 특별한 팁을 공개했다.

한편 '집밥백선생'은 요리 초보인 남성 연예인들이 1인분 요리를 넘어서 한상차림까지, 한식으로부터 중식, 양식, 디저트에 이르는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는 '요리인간'으로 변모해가는 과정을 담는 예능프로그램이다. 요리사 백종원을 주축으로 윤상, 김구라, 박정철, 손호준이 출연한다.

백종원 된장찌개 소식에 네티즌들은 “백종원 된장찌개, 대박” “백종원 된장찌개, 정말 맜있겠다”"백종원 된장찌개, 나도 먹을래“ ”백종원 된장찌개, 만들기 쉬울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홍가희 기자 hkh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