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이코노믹 박인웅 기자] ◆아웃백, 100% 생과일 홈메이드 딸기주스 출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제철 딸기를 갈아 만든 '아웃백 생과일 홈메이드 딸기주스'를 선보인다. 딸기주스는 물 한 방울 섞이지 않은 100% 생과일주스로 매일 아침 매장에서 직접 갈아 만드는 홈메이드 방식으로 제공된다. 냉동이 아닌 생딸기를 통째로 갈아 만들기 때문에 딸기 고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아웃백 생과일 홈메이드 딸기주스는 하루 비타민C 권장량을 섭취하는데 충분한 8개 이상의 생딸기를 통째로 갈아 만들어 피로 회복 및 스트레스 해소, 피부미용에 좋다.
SPC그룹의 삼립식품에서 '데워먹는 든든야채브레드'를 출시했다. '데워먹는 든든야채브레드'는 부드러운 빵 속에 돼지고기와 채소로 채운 조리빵이다. 일반적인 조리빵과 달리 내용물이 빵 안에 들어 있어 취식 편의성을 높였다. 따뜻하게 즐기는 제품으로 전자레인지에 20초(1000W 기준) 가량 데워 먹으면 된다.
LS네트웍스의 스포츠브랜드 프로스펙스가 리니어블 컬래버레이션 상품인 미아예방 스마트 운동화 '에어리언 키즈'의 S/S 시즌 뉴버전을 출시했다.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무선전송장치가 신발 벨크로 부분에 내장돼 있어 외출할 때 아이가 일정 거리(약 20~30m) 이상 멀어지면 스마트폰에 '000이 보호 범위에서 벗어났습니다'라는 문자와 함께 경고 알람이 울린다. 아이와 부모의 거리를 체크할 수 있어 미아발생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아동부터 청소년까지 다양한 연령 층(150~230㎜)이 신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와인수입사 금양인터내셔날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연인의 마음을 사로잡기 좋은 와인패키지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로카세리나 모스까또 다스띠'는 이태리산 모스까또 품종 100%를 사용해 복숭아, 청포도의 향긋한 풍미가 좋으며 달콤한 맛으로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스페인산 스파클링와인 '프레시넷'은 '꼬든네그로'와 '카르타네바다' 2종으로 구성된 미니와인 패키지를 선보인다.
◆엘레나키친, 시즌 한정 '딸기디저트' 출시 종합외식기업 아모제푸드에서 운영하는 유러피안 패밀리 뷔페 엘레나키친이 시즌 한정 딸기 디저트메뉴 출시한다. 바닐라 파나코타 위에 딸기의 새콤함이 더해진 '딸기 파나코타', 우유케이크에 딸기의 상큼함이 포인트인 '우유듬뿍 딸기 케이크', 터키 전통 젤리에 생딸기를 넣어 달콤한 '딸기향 가득 딸기 젤리', 커스터드 크림과 함께 즐기는 '떠먹는 딸기&바나나' 등 새콤달콤한 딸기 향 가득한 다채로운 디저트 메뉴들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쁘띠첼이 '한식 디저트'를 표방하는 신제품 '쁘띠첼 라이스푸딩'을 출시했다. 서구식 디저트로 알려진 푸딩을 한국인에게 익숙한 맛으로 재해석한 '쌀로 만든 푸딩'이다. 쌀을 베이스로 푸딩을 만들고 현미, 고구마, 단호박 등 우리 입맛에 익숙한 재료를 사용해 차별화된 맛을 구현했다. CJ그룹 신입사원들이 참가하는 아이디어 공모대회인 '온리원 페어(OnlyOne Fair)에서 나온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다양한 소비자조사를 거쳐 출시된 제품이다.
SPC그룹의 파리크라상에서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제철 딸기를 활용한 음료 및 케이크 신제품 10종을 출시한다. '스트로베리 치즈케이크쉐이크'는 딸기의 달콤함과 밀크쉐이크의 부드러움, 진한 치즈 케이크의 고급스러운 풍미가 어우러진 음료다. 생딸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스트로베리 주스'도 있다. '딸기 티라미스 컵' 등 딸기 음료와 잘 어울리는 케이크 4종도 출시했다.
박인웅 기자 parkiu7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