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천기누설' 피부 좋아지는 방법? 빈혈, 탈모에 좋은 음식! 매생이, 달래, 맥주효모 효능 효과

공유
35

'천기누설' 피부 좋아지는 방법? 빈혈, 탈모에 좋은 음식! 매생이, 달래, 맥주효모 효능 효과

'천기누설' 피부 좋아지는 방법? 빈혈, 탈모에 좋은 음식! 매생이, 달래, 맥주효모 효능 효과 /사진=MBN '천기누설' 248회 '노화를 막는 특급 비법 채우면 젊어진다!'편 방송캡처 ('천기누설' 매생이, 달래, 맥주효모 먹는 법, 활용 요리)이미지 확대보기
'천기누설' 피부 좋아지는 방법? 빈혈, 탈모에 좋은 음식! 매생이, 달래, 맥주효모 효능 효과 /사진=MBN '천기누설' 248회 '노화를 막는 특급 비법 채우면 젊어진다!'편 방송캡처 ('천기누설' 매생이, 달래, 맥주효모 먹는 법, 활용 요리)
지난 5일(일요일) 밤 9시 40분 방송된 MBN ‘천기누설’ 248회에서는 ‘노화를 막는 특급 비법 채우면 젊어진다!’라는 주제로 관련 건강정보를 전했다.

노화는 푸석해지는 피부, 휑하게 빠지는 머리카락, 부족해지는 혈액으로 내 몸 속 젊음들이 쑥쑥 빠지면서 시작된다.
남녀노소 불문 가장 피하고 싶은 현상, 노화! 하지만 내 몸을 채우면 젊어질 수 있다고 하는데……

이날 방송에서는 노화를 막고 젊음을 유지해 주는 특급 식재료 매생이, 달래, 맥주효모의 정체를 공개했다.

#매생이


- 매생이로 동안 피부 유지하는 정영훈 씨 사연 소개

- 노화를 막고 젊어지려면? 젊음을 유지하는 몸속 구성성분(콜라겐, 비타민, 수분, 단백질, 칼슘 등)이 빠져나가는 걸 막고 채워야 한다.

- 동안 피부를 만들어주는 제철 식재료의 정체는? 바로 ‘매생이’!

- 매생이는 성질이 예민해 청정지역에서만 자라는데 수분이 가득해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준다.

- 강현영 피부과 전문의는 “매생이에 풍부한 식이섬유와 알긴산은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뛰어나서 봄철 미세먼지나 황사, 꽃가루 등을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설명했다.

- 또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비타민E가 풍부해 활성산소가 만들어내는 피부 주름을 막는 데 효과적이다.”라고 덧붙였다.

- 매생이는 겨울에서 봄까지 11월~5월 정도 제취하지만 가장 맛있을 때는 12월 중순부터 3월까지라고 한다.

- 매생이는 5대 영양소를 골고루 갖추고 있어 미국 나사 우주식량으로 지정되면서 눈길을 모았다.

-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 매생이 섭취법: 매생이 경단, 매생이 장아찌


#달래


- 달래로 빈혈 완화에 도움 받은 심순자 씨 사연 소개

- 김수정 내과 전문의는 “혈액이 빠져 노화를 부르는 빈혈로 인해 신체 전반에 산소와 영양분 부족이 생기고 노화가 진행된다.”며 빈혈이 노화를 부르는 이유를 알렸다.

- 이어 “혈액의 건강을 지켜주는 철분이 풍부한 식재료에는 육류, 달걀, 견과류 등이 있다. 하지만 음식으로 섭취한 철분의 흡수율은 약 8%정도다.”라고 밝혔다.

- 그렇다면 철분의 흡수율을 높이는 방법은 무엇일까? 철분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C의 섭취가 동시에 이뤄져야 한다는 것이다.

- 김수정 전문의는 “비타민C가 풍부한 제출 식재료, 달래! 봄철 달래가 좋은 점은? 피로해소, 노화방지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 특히 달래에 함유된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소화를 촉진시키기도 하며 항균, 항염 작용을 돕기도 한다.”고 달래의 효능효과를 설명했다.

- 철분의 흡수율을 높이는 달래 섭취법? 달래전, 모시조개 달래 된장국

#맥주효모


- 맥주효모로 탈모 완화에 도움 받은 김명희 씨, 구민서 씨 사연소개

- 김영성 교수는 “탈모를 멈추려면 모발 건강을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모발 건강의 핵심은 바로 단백질에 있는데, 단백질이 부족하게 되면 머리카락 또한 푸석해져서 탈모를 불러 온다.”고 조언했다.

- 이어 “맥주효모에는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해 주는 비오틴 성분이 있어 탈모환화에 도움을 준다”고 맥주효모의 효능효과에 대해 설명했다.

- 맥주효모 활용법? 맥주효모 검은콩 우유, 맥주효모 두부 샐러드

< 탈모에 대한 오해와 진실!? >

1. 탈모의 원인은 유전 때문이다?
- 아니다! 물론 유전적인 원인도 있지만 스트레스, 자가면역이상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한다.

2. 머리 감은 후 사용하는 헤어드라이어 사용하면 탈모를 악화 시킨다?
- 그렇다. 헤어드라이어 사용을 뜨거운 바람으로 할 경우 두피나 모발에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 이에 머리카락은 찬바람으로 말리는 것이 좋다.

3. 빗질을 자주하면 머리카락이 더 많이 빠진다?
- 아니다. 단 모발이 젖은 상태에서 빗질을 할 경우에는 모발 손상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다 마른 상태에서 빗의 끝이 뾰족하지 않고 둥근 빗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차윤호 기자 gen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