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봄철해산물 맛집 리스트 TOP3] 통영맛집 추천- 1인 생선회·도다리쑥국, 통영 멍게회·멍게비빔밥, 서울 강남 대치동 맛집 - 새조개 샤브샤브·주꾸미 무침 가격, 위치? /사진=tvN '수요미식회' 113회 봄철 해산물 편 맛집(게스트-현주엽, 황보, 채연)](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allidxmake.php?idx=5&simg=201704141117250850600c551d05321120418200.jpg)
이날 ‘수요미식회’ 특별 게스트 자리에는 미식 탐험가 ‘현주엽’, 대륙의 여신 ‘채연’ 그리고 해산물마니아 ‘황보’가 출연했다.
‘수요미식회’에서는 겨우내 잠들었던 입맛을 깨워줄 ‘봄철 해산물 맛집’ 세 곳을 소개했다.
< 수요미식회 봄철 해산물 맛집 TOP3 리스트 >
● 통영 바다의 향을 그대로 담은 멍게 요리 식당은 경남 통영시 동충4길(항남동)에 위치한 ‘멍게*’집이다.
‘수요미식회’에서 찾아간 이 집은 제철을 맞은 멍게회와 멍게비빔밥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특히 멍게 비빔밥에 들어가는 멍게장은 주인장의 비법으로 숙성한 멍게로 특유의 풍미와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이 집에서 맛볼 수 있는 멍게회는 싯가로 판매되며 멍게 비빔밥은 1만원인데 1만3000원에 판매되는 멍게비빔밥 세트를 주문하면 멍게 비빔밥을 비롯해 멍게전, 회무침, 충무김밥반찬, 후식 찰빵이 제공된다.
● 담백한 도다리와 향긋한 쑥의 만남! 도다리쑥국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은 경남 통영시 항남5길(항남동)에 위치한 ‘수정식*’이다.
이 집의 도다리 쑥국은 봄철 나물 쑥과 도다리가 만나 향긋하면서도 깊은 국물요리를 만들어 낸다고 한다.
‘수요미식회’ 게스트로 출연한 현주엽은 통영지인에게 전해 들었다면서 이 집의 도다리 쑥국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비결을 공개했다.
도다리쑥국이 나오면 먼저 쑥을 건져 먹고 쑥을 한 번 더 달라고 해서 먹으면 쑥향이 더욱 깊이 베인 국물을 맛볼 수 있다고 한다.
한편 봄철에만 판매되는 계절메뉴 ‘도다리쑥국’은 1만5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좋은 재료로 정면승부하고 있는 이 집의 또 다른 대표 메뉴는 바로 8000원에 판매되는 1인 생선회이다.
● 강남에서 여수의 손맛을 느끼다? 여수 직송 새조개를 맛볼 수 있는 식당은 서울 강남구 삼성로17길(대치4동)에 위치한 ‘여수 오동*’집이다.
‘수요미식회’에서 소개한 이 집의 메뉴는 1인 4만원에 맛볼 수 있는 ‘새조개 샤브샤브’와 小 5만원,中 7만원에 판매되는 ‘주꾸미 무침’이다.
채연은 조개에서 느껴질 수 있는 흙 씹히는 것이 없었고 깔끔하면서도 담백한 맛이었다고 맛평가를 전했다.
차윤호 기자 gen1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