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속버스를 예매하는 코버스와 이지티켓은 추석 특별예매를 1일 오전 9시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지티켓에선 동서울 터미널발 주요도시와 센트럴시티 터미널발 광주, 전주 등 호남선 주요노선을 예매할 수 있다.
코버스에서는 서울고속터미널발 부산, 대구 등 경부선 주요노선과 강릉, 속초 등 영동선 예매가 가능하다
예매는 매표창구를 직접 방문하거나 신용카드로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가능하다.
예매 시 사용한 신용카드를 지참해야만 발권이 가능하다.
고속버스모바일은 스마트 폰으로 예매, 발권, 좌석지정을 한 번에 할 수 있다.
'고속버스모바일'앱을 실행하면 전국 190여 개 고속버스 왕복노선 예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설 연휴 임시 증차버스의 잔여석 조회와 예매 및 결제가 가능하다.
다만 추석 연휴 기간동안 환승 휴게소 운행은 중단된다. 중단 기간은 9월 29일부터 10월 9일까지이다.
한편 프리미엄 고속버스 노선도 지난 6월말부터 기존 2개 노선에서 총 14개 노선으로 확대 운행되고 있다.
기존 2개 노선(서울~부산, 서울~광주) 외에 이번에 추가된 12개 노선은 서울~대구, 서울~순천, 서울~여수, 서울~진주, 성남~광주, 인천~광주, 서울~창원, 서울~목포, 서울~마산, 서울~포항, 서울~강릉, 인천공항~김해다. 모두 운송수요가 많고 200㎞가 넘는 장거리 노선이다.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지난해 12월 서울~광주/부산 노선 오픈 이후 안락한 시트, 넓은 좌석 테이블, 개별 모니터 등 고객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키며 인기를 끌고 있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