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원F&B, 건강 챌린지 앱 '물로' 론칭

글로벌이코노믹

동원F&B, 건강 챌린지 앱 '물로' 론칭

물 마시기, 달리기 등 챌린지로 국민 건강과 지속가능한 사회 장려
동원F&B가 건강 챌린지 애플리케이션 ‘mullo(물로)’를 론칭했다. 사진=동원F&B이미지 확대보기
동원F&B가 건강 챌린지 애플리케이션 ‘mullo(물로)’를 론칭했다. 사진=동원F&B


동원F&B가 먹는샘물 업계 최초로 건강 챌린지 애플리케이션(앱) '물로(mullo)'를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동원F&B 측은 '물로 세상을 건강하게 만든다'는 취지로 매일 물 2L 마시기, 달리기 등 일상적 실천을 통해 국민 건강과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고자 '물로'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물로 앱은 건강과 환경보호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참여형 앱으로 건강을 위한 '물 마시기' 챌린지와 월별로 진행되는 운동 챌린지 등 2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앱에서 운영하는 물 마시기 챌린지는 하루 동안 2L 물을 마신 후 인증 사진을 등록하는 방법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 참여자에게는 동원샘물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 5km 달리기, 플로깅(산책이나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 하이킹 등 월별로 진행되는 운동 캠페인에 참여하면 숲 조성 사업, 결식아동 후원 등 환경 및 사회공헌을 위한 기부금을 적립할 수 있다.

이외에도 1만보 걷기, 30분 달리기, 식단 기록하기 등 상시 챌린지도 운영된다.

동원F&B는 물로 앱 론칭을 기념해 러닝, 플로깅 등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고, 메타버스 기반의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는 '오하운(오늘 하루의 운동)', '미라클 모닝(아침에 일찍 일어나 운동, 독서 등을 하는 것)' 등의 자기 관리를 실천해 이를 SNS에 인증하는 것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면서 "개인의 건강을 넘어 사회의 지속가능성 추구하는 MZ세대들과 활발히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