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신상품] 프리미엄 펫푸드부터 저도수 와인까지

공유
0

[유통산책-신상품] 프리미엄 펫푸드부터 저도수 와인까지

동원F&B 반려묘용 프리미엄 습식캔 '디쉬' 3종. 사진=동원F&B이미지 확대보기
동원F&B 반려묘용 프리미엄 습식캔 '디쉬' 3종. 사진=동원F&B

◆ 동원F&B 뉴트리플랜, 반려묘용 프리미엄 습식캔 '디쉬' 3종


동원F&B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이 반려묘용 프리미엄 습식캔 '디쉬' 3종을 선보인다. 디쉬는 동원참치와 동원F&B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람이 먹는 식재료와 동일한 원료를 담아 만든 100% 휴먼그레이드 간식 제품이다.

디쉬 3종은 흰살참치, 흰살참치&연어, 흰살참치&닭가슴살으로 구성됐다. 동원F&B 식품연구원에서 펫푸드 전문 연구원이 설계한 영양 기준을 바탕으로 펫푸드 전용 설비를 갖춘 자체 공장에서 생산했다. 또한 한 캔당 2억마리 포스트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어 반려묘의 장 건강과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웅진식품 '장쾌삼 구증구포 흑삼진액'. 사진=웅진식품이미지 확대보기
웅진식품 '장쾌삼 구증구포 흑삼진액'. 사진=웅진식품


◆ 웅진식품, '장쾌삼 구증구포 흑삼진액' 출시


웅진식품이 '장쾌삼 구증구포 흑삼진액'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인삼을 9번 찌고 9번 말리는 '구증구포(九蒸九曝)' 제조 과정을 통해 표면의 색이 검게 변화한 흑삼을 담은 건강 음료다.

금산국제 인삼약초연구소의 특허 제조 공법으로 만든 국산 원료를 사용했으며, 당귀, 황기 등 15종 식물 유래 전통 소재와 국산 벌꿀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넣었다. 신제품은 파우치 형태로 제조돼 하루 1포씩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고급스러운 포장 케이스로 디자인했다.
신세계푸드 밀크앤허니 '클래식 프렌치토스트'. 사진=신세계푸드이미지 확대보기
신세계푸드 밀크앤허니 '클래식 프렌치토스트'. 사진=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밀크앤허니 클래식 프렌치 토스트' 출시


신세계푸드가 온라인 전용 상품 '밀크앤허니 클래식 프렌치 토스트'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생지를 초벌한 후 급속 냉동한 파베이크 상품으로, 두께 4cm의 두툼한 식빵을 사용해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극대화하고 폭신폭신한 식감을 살렸다.
일반 계란물보다 진하고 풍미가 좋은 바닐라빈 에그소스를 묻혔다. 취향에 따라 꿀, 시럽, 과일 등 다양한 토핑을 곁들일 수 있으며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를 통해 집에서도 베이커리 전문점 수준의 프렌치 토스트를 즐길 수 있다.

'하림 IFF 핑크솔트 한입 닭가슴살'. 사진=하림이미지 확대보기
'하림 IFF 핑크솔트 한입 닭가슴살'. 사진=하림


◆ 하림, 'IFF 핑크솔트 한입 닭가슴살' 출시


하림이 국내산 닭가슴살을 한입 크기로 자른 다음 핑크솔트로 밑간 한 'IFF 핑크솔트 한입 닭가슴살'을 출시한다. 미네랄이 풍부한 히말라야 핑크솔트로 양념해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구현한다. 신선한 닭가슴살을 영하 35도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동결하는 IFF(Individual Fresh Frozen) 기법을 적용했다.
신세계L&B '와비사비 스페이스 버블스' 2종. 사진=신세계L&B이미지 확대보기
신세계L&B '와비사비 스페이스 버블스' 2종. 사진=신세계L&B


◆ 신세계L&B, 저도수 스파클링 와인 '와비사비 스페이스 버블스' 2종 출시


신세계L&B가 자연주의 와인을 표방하는 오스트리아 내추럴 와인 생산자 '와비사비'의 저도수 내추럴 스파클링 와인 '와비사비 스페이스 버블스' 2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유기농 원·부재료만을 사용해 와인 주조 시, 인위적인 정제나 필터링을 배제하고 이산화황을 첨가하지 않았다. 알코올 도수는 7%로 일반 스파클링 와인(12~14%)보다 낮다.

와비사비 스페이스 버블스 2종은 화이트와 로제로 구성됐다. 화이트 와인은 오스트리아의 토착 품종 그뤼너 벨트리너를 사용했다. 화사한 풍미와 새콤한 산미, 자연 발효에서 나온 섬세한 기포와 꽃향을 느낄 수 있다. 로제 와인은 오스트리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쯔바이겔트 품종으로 만들었다. 체리처럼 감미롭고 새콤한 풍미, 부드러운 탄닌이 잔잔한 기포와 어우러진다.
인터리커 샴페인 골든블랑 추석 선물세트. 사진=인터리커 이미지 확대보기
인터리커 샴페인 골든블랑 추석 선물세트. 사진=인터리커


◆ 인터리커, 한가위 맞이 샴페인·와인·위스키 추석 선물세트 마련


인터리커가 추석을 맞아 샴페인, 와인, 위스키 등 다양한 선물세트 32종을 판매한다. 샴페인 '골든블랑'은 정통 럭셔리 샴페인 5스타, 크레망 드 브루고뉴 4스타, 프렌치 스파클링 3스타 등 스파클링 와인 시리즈를 각기 다른 세트 패키지에 담았다.

와인은 프랑스와 남미 제품으로 구성했다. 프랑스 와인 무똥까데는 와인 입문자를 위한 클래식 라인부터 최상급 고가와인까지 여러 보르도 지역의 특징을 담아낸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프랑스 특등급 와인 샤또 라피트 로칠드를 보유한 '도멘 바론 드 로칠드 라피트 (DBR 라피트)' 그룹이 남미에 진출해 만든 칠레의 '로스바스코스', 아르헨티나의 '까로'로 구성된 선물세트가 있다.

싱글몰트 위스키로는 세계 4대 메이저 골프 대회 중 하나인 '디오픈 챔피업쉽' 공식 지정 위스키 '로크로몬드' 세트를 마련했다. '오리지널'과 '12년' 세트 2종으로 구성됐으며 영국산 '글렌캐런 글래스' 2개가 함께 제공된다.

애경산업 '리큐 진한겔 딥클린 트리플파워'. 사진=애경산업이미지 확대보기
애경산업 '리큐 진한겔 딥클린 트리플파워'. 사진=애경산업


◆ 애경산업, '리큐 딥클린 트리플파워' 출시


애경산업 액체세제 브랜드 '리큐'가 프리미엄 세탁세제 '리큐 진한겔 딥클린 트리플파워'를 출시했다. 덴마크산 효소의 처방을 강화하고 독자 개발 기술인 '오일 롤링 업 기술'을 적용해 섬유 속 피지, 기름 등 얼룩을 흡착해 숨은 얼룩 제거에 도움을 준다.

리큐 진한겔 딥클린 트리플 파워는 자사 클린부스터를 처방해 헹굼력을 기존 자사 세정성분 대비 30% 향상시켜 잔류세제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고 꽃향과 과일향을 적용해 기분 좋은 산뜻함을 선사한다. 또한 파라벤 6종, 형광증백제 등 피부에 걱정되는 7가지 성분을 함유하지 않았으며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했다.

레이블씨 전개하는 선데이즈 네일 폴리쉬 제품.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이미지 확대보기
레이블씨 전개하는 선데이즈 네일 폴리쉬 제품.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 네일케어 브랜드 '선데이즈' 독점 전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클린뷰티 전문 편집숍 레이블씨가 미국 클린 네일케어 브랜드 '선데이즈'를 독점 전개한다. 선데이즈는 비건, 무독성 성분을 사용하고 파라벤,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한 화학물질을 첨가하지 않는다. 또 동물들을 해치지 않는 제조 방식을 고수한다.

레이블씨는 선데이즈의 17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네일 폴리쉬를 판매한다. 퓨어 화이트 색상의 '넘버01', 쉬어 핑크 '넘버02', 칠리 페퍼 레드 '넘버13' 등을 선보인다. 선데이즈의 네일 폴리쉬는 선명한 색상, 우수한 광택감과 유지력이 특징이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