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차례·성묘 대신 홈파티·나들이 즐기는 명절풍경 外

공유
0

[유통산책] 차례·성묘 대신 홈파티·나들이 즐기는 명절풍경 外

◆'홈파티∙집캉스∙나들이' 관련 상품 불티…G마켓, 최대 4배 증가


출처=G마켓.
출처=G마켓.
차례·성묘는 간소화하는 대신 홈파티·나들이를 즐기는 등 명절 풍경이 빠르게 변모하고 있다. G마켓에 따르면 추석을 2주 앞둔 일주일(8월21일~8월27일) 기준 지난해 추석 전 동 기간(9월1일~9월7일) 대비 상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G마켓은 짧은 추석 이른 추석 여파로 전통적인 개념 명절 준비 수요가 줄고 가족이나 지인들과 연휴를 즐기려는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했다.

먼저 '홈파티'와 관련된 식기나 식품류의 판매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 티포트(17%)를 비롯해 △양식기(42%) △와인용품(34%) △파티테이블용품(310%) 등 식기 및 테이블웨어가 좋은 반응을 얻었다. 폭립(185%)과 △피자(120%) △감자튀김(105%) △치즈스틱(100%) △샐러드(34%) 등 홈파티와 어울리는 가공식품 판매도 크게 증가했다.

반면 대표적인 명절 음식이나 차례용품의 판매는 되려 줄었다. 추석 대표 음식인 송편은 지난해 보다 34% 판매가 감소했다. 한과·유과도 지난해 대비 26% 감소했다. 제수용품도 19%만큼 덜 팔렸다.

◆보타니티 공식몰 리뉴얼 오픈 프로모션

출처=유니베라.
출처=유니베라.


유니베라(대표 박영주)의 웰니스 뷰티 브랜드 보타니티가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리뉴얼 오픈하고 신규 회원 및 추석 맞이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보타니티 공식몰은 고객 시선에 맞춰 쇼핑 공간을 구성했다. 쇼핑 목적에 맞게 메뉴와 카테고리별 구조를 간편하게 설계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브랜드 및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톡 계정 기반의 비즈니스 솔루션 ‘카카오싱크(Kakao Sync)’ 서비스를 도입, 클릭 한번으로 회원가입과 로그인이 동시에 완료되는 SNS 연동 가입 플로우를 구축했다. 이를 기념해 신규 가입 회원에게 가입 즉시 최대 1만원 할인 쿠폰과 무료배송 쿠폰을 지급하고 8월 말까지는 중복 사용이 가능한 스페셜 반띵(5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 9월5일까지 ‘삼삼한 추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플라본 세럼, 마키올 세럼을 비롯 보타니티 베스트셀러 3개 세트 구성을 33% 할인가로 만날 수 있다. 행사 기간 보타니티 회원 대상으로 발급되는 추가쿠폰을 적용하면 추석 선물을 최대 66% 혜택가로 준비할 수 있다.

◆안중민 SPC그룹 소믈리에, 韓 국가대표 소믈리에 대회 왕중왕전 1위


안중민 소믈리에. 출처=SPC그룹.
안중민 소믈리에. 출처=SPC그룹.
SPC그룹(회장 허영인) 계열사 파리크라상 소속 안중민 소믈리에(36)가 지난 28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 한국 국가대표 왕중왕전 소믈리에 경기대회’에서 우승했다. 이 대회는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KISA)가 주최하는 행사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1~3위를 차지한 9명이 참가했다.

세계 소믈리에 협회(ASI) 규정에 따라 프랑스어, 영어, 스페인어 등 외국어로 진행되는 서비스 및 블라인드 테이스팅 등 여러 평가를 진행했고, 안중민 소믈리에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안 소믈리에는 2023년 2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제 17회 세계 베스트 소믈리에 경기대회'에 국가대표로 출전할 계획이다.

◆태국 여행도 역시 여기어때…대한항공 특가 푼다


출처=여기어때.
출처=여기어때.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대한항공, 태국관광청과 함께 특가 항공권을 준비했다. 인천과 치앙마이, 푸켓, 방콕을 오가는 노선을 선착순으로 할인한다.

판매 기간은 내달 11일까지다. 여기어때의 태국행 대한항공 항공권은 발권 수수료 0원 정책, 결제 수단별 최대 20% 할인 더해 최저가에 도전한다.

방콕 항공권은 왕복 기준 60만원대까지 가격이 낮아, 고유가 시대 가장 합리적 선택지가 됐다. 치앙마이와 푸켓은 70만원대 왕복 항공권이 준비됐다. 해외 숙소 쿠폰도 주목 받는다. 여기어때는 최근 해외 숙소 서비스를 기념하고, 항공권 구매시 50% 해외 숙소 할인 쿠폰을 발행한다.

◆야놀자클라우드, ‘스마트 객실관리시스템’으로 친환경 여가환경 구축

출처=야놀자.
출처=야놀자.
인공지능 기반 글로벌 SaaS(Software-as-a-service) 기업 야놀자클라우드(대표 김종윤)가 ‘스마트 객실관리시스템’으로 친환경 여가환경을 구축한다.

‘스마트 객실관리시스템’은 야놀자클라우드가 개발한 클라우드·사물인터넷(IoT) 기반 객실 관리 솔루션 ‘와이플럭스 GRMS(Guest Room Management System)’와 KT의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 호텔’, 머큐리의 단말기를 연동한 호스피탈리티 솔루션이다.

전라남도 신안군에 오픈한 ‘라마다 프라자 앤 씨원리조트 자은도’의 400여 객실을 대상으로 상용화에 나선다. 체크인 시 제공되는 와이플럭스 패스로 도어락·냉난방·조명 등을 조절하고, 엘리베이터 호출, 방해 금지·객실 청소·발레파킹 등 요청 사항도 간편하게 전달할 수 있다. 스마트 객실관리시스템 도입 시 객실 모션 감지 센서로 고객 재실 유무에 따른 효과적인 전력 운용 역시 가능하다.

◆빙그레, ‘따옴Organic’ 광고 캠페인 온에어


출처=빙그레.
출처=빙그레.
빙그레가 프리미엄 유기농 주스 ‘따옴Organic’의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 이번 캠페인은 ‘맘 편히 삽니다’라는 슬로건의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으로 진행된다. 방송인 이지혜 씨와 딸 문태리 양이 모델로 나선다.

‘맘 편히 삽니다’에서 ‘맘’은 ‘마음’과 ‘mom(엄마)’이라는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으며 ‘삽니다’는 ‘살다’와 ‘사다’라는 중의적 의미를 지닌다.

이를 활용한 다양한 해석을 통해 ‘우리 가족 건강을 위해 꼭 먹었으면 하는 건강 주스’라는 콘셉트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체험단을 모집해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고객 입장에서 고려한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다. ‘따옴Organic’ 광고 영상은 빙그레 공식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몬스침대, 추석맞이 숙면 아이템 최대 33%할인


출처=시몬스.
출처=시몬스.
시몬스침대는 9월12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숙면 아이템을 최대 33% 할인한다. 할인 대상은 프리미엄 토퍼 매트리스인 'N32 토퍼 매트리스'등 50여개 숙면 아이템이다.

N32 토퍼 매트리스는 2개 묶음 상품 구매 시 최대 33%까지 할인된다. 시몬스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인 '뷰티레스트'(Beautyrest)도 할인에 들어간다. 뷰티레스트 비스코 포켓스프링 베개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 시 20만원에서 32%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한샘, 가을 시즌 맞이 ‘포시즌 매트리스’ 프로모션


출처=한샘.
출처=한샘.
한샘(대표 김진태)이 가을 결혼·이사 성수기를 앞두고 ‘포시즌 매트리스’ 프로모션을 9월30일까지 실시한다. ‘포시즌’은 온도∙습도∙편안함 등 수면 3요소에 집중한 한샘의 대표 매트리스 브랜드다. ‘사계절 편안한 잠의 시작’이라는 의미를 브랜드명에 담았다.

한샘은 이번 프로모션에서 ‘침대피로’ 회복을 컨셉으로 매트리스·침대 패키지 할인과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침대에서 수면을 취하지만 숙면을 이루는데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대인들을 위해 포시즌 매트리스를 통해서 ‘침대피로’를 회복하자는 의미의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