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2080 키즈 시크릿쥬쥬 칫솔부터 올해의 칫솔살균기 대상까지

공유
0

[유통산책] 2080 키즈 시크릿쥬쥬 칫솔부터 올해의 칫솔살균기 대상까지

◆애경산업, '2080 키즈 시크릿쥬쥬 칫솔' 출시


출처=애경산업.
출처=애경산업.
애경산업 토탈 오럴케어 브랜드 '2080'은 영구치가 자라기 시작하는 어린이의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한 '2080 키즈 시크릿쥬쥬 칫솔'을 선보인다. 2080 키즈 시크릿쥬쥬 칫솔은 유치가 빠지고 영구치가 나기 시작하는 6~9세 어린이의 본격적인 영구치 관리 및 충치예방을 도와주는 어린이용 칫솔이다.

인기 애니메이션 '시크릿쥬쥬' 캐릭터를 제품에 담아 아이들 스스로 쉽고 즐겁게 건강한 양치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2080 키즈 시크릿쥬쥬 칫솔은 유치와 영구치가 혼재해 치열이 고르지 못한 혼합 치열기의 어린이들도 섬세한 치아 틈새 케어를 할 수 있도록 칫솔에 물결모양의 '웨이브모'를 적용했다.

또 세균에 노출되기 쉬운 어린이의 치아와 잇몸을 위해 항균 효과 99.9%의 '항균모'를 적용해 칫솔에 세균이 잔존하지 않도록 했다. 엄지 손가락이 닿는 부분에 '미끄럼 방지 손잡이' 디자인도 적용했다.

◆브랜드엑스 위생습관 브랜드 휘아, '올해의 칫솔살균기' 부문 대상 수상


출처=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출처=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위생습관 브랜드 휘아가 지난 2일 개최된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국내 '올해의 칫솔살균기'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무선 칫솔살균기 '이클리너'는 친환경 소재의 ‘UV-C LED’ 파장을 이용해 약 3분만에 칫솔 속 세균들을 99.9% 제거한다.

손안에 들어가는 작은 크기로 제작돼 휴대가 간편하다. 론칭 5개월만에 매출 600%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현재까지 높은 판매고를 보이고 있다. 이밖에 휘아는 ‘5중필터 샤워기’, ‘주방 발포세정제’ 등 욕실 및 주방 위생 제품들도 출시했다.

◆MCM, 펫팸족과 함께하는 이벤트 참가팀 모집


출처=MCM.
출처=MCM.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이 ‘반려동물’을 첫 주제로 공간을 꾸린 ‘mETA[Z] garosu(메타지 가로수)’ 오픈을 기념해 펫팸족과 함께 진행하는 이벤트의 참가팀을 6일부터 12일까지 모집한다. 메타지 가로수에서 14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이벤트에 총 15팀을 초청한다.

이벤트는 반려견 행동교정 프로그램 ‘펫 스페셜 코스’와 반려견 전용 코스식을 제공하는 ‘펫 스페셜 파인 다이닝 코스’ 등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는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먼저 반려견 행동교정 프로그램 ‘펫 스페셜 코스’에는 슈퍼모델 출신 반려견 전문 훈련사 김효진과 함께한다.

프리미엄 반려동물 레스토랑 ‘펫다이닝 맘마’와 함께 ‘펫 파인 다이닝’도 열린다. 천연 효소로 가수분해한 재료를 사용해 소화를 돕고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반려견 코스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1세대 여성복 스튜디오 톰보이, 남성복 사업 진출


출처=신세계인터내셔날.
출처=신세계인터내셔날.
1977년 론칭한 국내 1세대 여성복 ‘스튜디오 톰보이’가 남성복 사업을 본격화 한다. 2019년 하반기부터 출시했던 남성 제품이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이자 남성복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스튜디오 톰보이 맨은 이달부터 인기 밴드 ‘잔나비’의 보컬 최정훈을 남성복 모델로 발탁했다.

스튜디오 톰보이 맨은 최정훈이 지닌 자유로운 감성과 강한 개성이 기존의 틀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 가는 브랜드의 콘셉트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 최정훈과 함께하는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국내 남성복 시장에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형성하겠다는 목표다.

스튜디오 톰보이 맨은 모델 선정과 함께 오프라인 매장 확대에도 박차를 가한다. 올해 하반기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등에 총 10개의 남성 단독매장을 오픈하는 등 본격적인 매출 잡기에 나선다. 이와 함께 이달 12일부터 18일까지 남성 매장 론칭을 기념한 고객 행사를 진행한다.

◆'클린 뷰티' 레이블씨, 롯데백화점 본점에 매장 오픈


출처=삼성물산패션부문.
출처=삼성물산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클린 뷰티 전문 편집숍 레이블씨(Label C)는 서울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에 첫 번째 백화점 매장을 열었다. 레이블씨는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며 자연 친화적이고 피부에 순한 원료를 사용하는 깨끗한 뷰티 브랜드를 엄선해 소개하는 클린 뷰티 전문 편집숍이다.

지난해 9월 문을 연 신사동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해 컬처 블렌딩 유니언 비이커와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전개중이다. 레이블씨는 주요 유명 화장품 브랜드들이 모여 있는 롯데백화점 본점에 입점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본격적으로 높여갈 계획이다.

영국 자연주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뱀포드, 미국 프래그런스 브랜드 메종루이마리, 프랑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압솔루시옹, 미국 클린 네일케어 브랜드 제이한나와 선데이즈, 프랑스 헤어케어 브랜드 크리스토프 로빈 등을 판매한다.

◆커스텀멜로우, 22FW시즌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 모델 발탁


출처=코오롱FnC.
출처=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멜로우’가 22FW시즌을 맞아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를 모델로 발탁했다. 커스텀멜로우는 브랜드 론칭부터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패션과 아트의 접점을 중시해왔다. 이번 시즌 코드 쿤스트와 함께 다채로운 스타일은 물론 음악과 관련된 이벤트도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코드 쿤스트와 함께 한 시즌 캠페인을 공개한다. ‘이상’을 꿈꾸는 사람들이 테마다. ‘이상’한 사람과 ‘이상’을 향해 가는 사람들이라는 의미다. 커스텀멜로우는 코드 쿤스트와 함께 올 10월 29일 개최 예정인 원데이아츠페스티벌도 꾸킬 계획이다. 원데이아츠페스티벌은 커스텀멜로우가 주최하는 패션과 문화의 장으로,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에 세번째 페스티벌을 진행한 바 있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