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세실업, 3Q 호실적 달성…'2조 클럽' 예고

공유
0

한세실업, 3Q 호실적 달성…'2조 클럽' 예고

3분기 매출 전년比 41% 증가한 5883억

한세실업 로고. 사진=한세실업
한세실업 로고. 사진=한세실업
한세실업이 올해 3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한세실업은 3분기 연결기준 잠정 매출이 588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655억원으로 266%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율은 11.1%다.
한세실업 측은 고가 의류 브랜드와의 계약이 증가하면서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전했다. 계절 특성상 단가가 높은 가을·겨울 시즌 제품 비중이 큰 것도 영향을 미쳤다. 리오프닝 후 비즈니스 활동이 재개되면서 외출복 수요가 늘어난 것도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대체로 외출복이 실내복보다 단가가 높기 때문이다.

아울러 전 세계적으로 액티브웨어 시장이 성장하면서 액티브웨어 전문 브랜드 수주가 증가한 것도 성장 요인으로 풀이된다. 리오프닝으로 베트남에 위치한 주력 생산시설이 본격 가동되면서 생산성도 정상화됐다. 이에 분기 평균 환율이 전년 동기 대비 15.6% 오르면서 원화 환산 효과가 더해졌다. 한세실업은 올해 매출이 2조원을 넘을 것으로 전망한다.

한세실업 관계자는 4분기 실적 전망에 대해 “미국 의류 소비시장 둔화와 그에 따른 의류 업체의 재고 부담 등이 다소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면서 “하지만 강달러 추세가 연말까지 이어질 전망이고 국제 원면 등 주요 원자재 가격 하락과 글로벌 물류망 정상화가 예상돼 원가를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세실업은 전 세계 9개국에서 20개 법인, 9개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수출물량은 지난해만 약 4억장에 달한다. GAP, H&M 등 글로벌 의류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미국 대형 유통업체 ‘월마트’와 ‘타겟’의 자체상표(PB) 상품을 생산 수출하고 있다. 지난 2014년 자회사 ‘칼라앤터치’를 설립해 원단 사업을 시작했고, 현재 베트남에 C&T VINA와 C&T G-TECH 생산 법인을 두고 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