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리아 유튜브 채널 '버거가게' 구독자 10만 돌파…실버버튼 획득

공유
0

롯데리아 유튜브 채널 '버거가게' 구독자 10만 돌파…실버버튼 획득

누적 조회수 1억뷰…실버버튼 획득 기념 구독자 애칭 공모전 마련

롯데리아의 유튜브 채널 ‘버거가게’가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사진=롯데GRS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리아의 유튜브 채널 ‘버거가게’가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사진=롯데GRS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버거가게’가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해 업계 최초로 실버 버튼 획득과 동시에 누적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롯데리아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버거가게’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에게 재미와 소통의 콘텐츠 생산으로 브랜드 팬덤 구축과 함께 롯데리아 브랜드 로열티를 강화하고자 지난해 7월 고객 중심 콘텐츠 채널로 개편했다.
새롭게 개편한 롯데리아 공식 유튜브 버거가게 채널에서는 지난달 선보인 롯데리아 비빔라이스 버거 출시와 함께 3편의 시리즈 영상이 공개됐다. 조회수가 약 400만을 돌파하며 순조로운 개편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또 단순 TV-CF 광고 위주 콘텐츠에서 벗어나 유명 개그맨과의 협업한 토크형 콘텐츠 ‘롯리적인 토론’에 이어 롯데리아 아르바이트 및 직원의 숨은 에피소드를 주제로한 ‘버거로운 알바생활’의 시리즈 등 매주 다채로운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버거가게’ 채널 구독자가 10만 돌파와 함께 31일 롯데GRS 차우철 대표가 참여한 실버 버튼 언박싱 영상과 31일부터 4월6일까지 채널 구독자를 칭할 애칭 공모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31일 공개되는 롯데리아 유튜브 채널 ‘버거가게’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GRS 관계자는 “그간 롯데리아는 매장의 접근성을 바탕으로 메뉴 및 프로모션 등으로 직접적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했다면, 공식 유튜브 채널 콘텐츠를 통해 간접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며 “다채로운 스토리를 담아 낸 콘텐츠를 통해 재미와 공감 등의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