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티맵 B2B 화물 운임 5% 할인 外

공유
0

[유통산책]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티맵 B2B 화물 운임 5% 할인 外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티맵 B2B 화물 운임 5% 할인


사진=쿠팡
사진=쿠팡
쿠팡은 화물 운송 플랫폼 ‘티맵(TMAP) 화물’과 제휴를 맺고 자사 오픈마켓 서비스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를 대상으로 티맵 B2B(기업 간 거래) 화물운송 운임을 5%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 판매자들은 이번 제휴를 통해 온라인 판매 중 B2B 화물 운송이 필요한 모든 경우에 티맵 화물의 인공지능(AI) 시스템을 기반으로 계산된 합리적인 운임으로 더 편리하게 옮길 수 있게 됐다.

티맵 화물 할인 혜택은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 판매자라면 신청 건수, 신청 비용에 제한 없이 내년 5월 말까지 사용 가능하다. ‘쿠팡 윙(WING) 판매자 센터’에서 프로모션 코드를 확인하고 티맵 화물 웹사이트나 앱에서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해 가입한 뒤 화물 신청 건을 카드로 결제할 경우 5% 할인 혜택이 자동 적용된다. 이미 티맵 화물에 가입자는 티맵 화물 고객센터 연락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터파크, ‘캐치! 티니핑과 함께하는 세부 플레이캠프’


사진=인터파크
사진=인터파크
인터파크는 ‘캐치! 티니핑’을 테마로 한 ‘세부 플레이캠프 3박5일’ 한정 상품을 선보인다. 4-9세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놀이식 체험 활동을 포함하는 상품으로 성인 2명과 아동 동반(최대 2명) 시 예약 가능하다. 전 일정 워터파크를 보유한 세부 5성급 리조트에서 투숙하며 조식·석식 각 3회 및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 서비스 등 제공한다. 출발일은 7월20일부터 총 5회로 인천·부산·대구 중 출발지 선택도 가능하다.

아동은 3일 간 매일 오후 진행되는 플레이캠프에 참여할 수 있다. ‘캐치! 티니핑’을 콘셉트로 한 과학·음악·미술놀이 등 놀이식 체험 활동으로 수업 전 간단한 영어 단어와 표현을 배운 후 진행하므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캠프 참여 시 티니핑 트래블백 등 선물도 증정한다. 캠프 중 부모들은 스노클링 등 자유 일정을 즐기고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활동사진을 통해 참여 중인 자녀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11번가 올스탠다드, 첫 냉동 간편식 PB 출시


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11번가 ‘올스탠다드(All Standard)’가 11번가 자체브랜드(PB)로의 본격적인 확장을 선언했다. 중소 제조사와의 공동기획 브랜드로 출발한 11번가의 ‘올스탠다드’는 경쟁력 있는 상품에 11번가의 브랜드 파워를 더해 다양한 생필품을 유통마진을 줄인 합리적 가격에 판매하는 11번가 단독 브랜드다.

11번가는 ‘올스탠다드’의 냉동 가정간편식(HMR) 6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올스탠다드’가 11번가 PB로 선보이는 첫 번째 상품이다. 출시된 상품은 △쌀떡볶이(오리지널/로제구슬) △춘천직송 닭갈비(춘천닭갈비/간장닭갈비) △크리스피 핫도그(촉촉/모짜) 등 가장 대중적이고 인기있는 냉동 HMR 제품이다.

◆티몬, ‘배터리 교환식’ 전기오토바이 특가

사진=티몬
사진=티몬
티몬이 ‘E모빌리티’ 전용관을 오픈하고 전용관에서는 와코, 씨엔케이(CNK), 이누리, 나누(NANU) 등 국내 대표 전기 오토바이 인기 브랜드 4개사의 전기 오토바이를 원스톱 예약 판매한다.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배터리 교환식’ 전기 오토바이가 티몬 단독 할인 특가로 판매한다.

연말까지 개최하는 ‘E모빌리티’ 브랜드 4개사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티몬은 전기 오토바이 리뷰 콘텐츠 ‘팀장수첩’을 영상으로 제작해 제품 스펙과 핵심 정보를 알기 쉽게 전한다. 또 원스톱 구매 솔루션도 준비, 보조금 신청부터 인도까지 모든 과정을 한 번에 처리하며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위메프, ‘고흥 농수특산물 온라인판매 활성화’ 업무협약


사진=위메프
사진=위메프
위메프가 전남 고흥군과 ‘고흥 농수특산물 온라인판매 활성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지역 농산물 판로 개척 지원에 나선다. 위메프는 지난 30일 고흥 군청 팔영산홀에서 공영민 고흥 군수와 류화현 위메프 운영마케팅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흥 농수특산물 온라인판매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위메프는 고흥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고흥몰’과 연계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지역 농산물 판로 개척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또 고흥군 농수특산물을 활용한 상품 및 브랜드도 함께 개발하며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도 힘쓴다는 목표다. 협약을 기념해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하나투어, 전 국민 여름휴가 지원 프로젝트


사진=하나투어
사진=하나투어
하나투어가 1일부터 한 달간 역대급 특가와 풍성한 경품으로 전 국민의 여름휴가를 지원하는 프로젝트 ‘ㅎㅎㅎ DAY’를 진행한다. ‘하나투어가 한 달 동안 1시에 드리는 혜택’을 의미하는 ‘ㅎㅎㅎ DAY’에 걸맞게 6월 한 달 동안 매일, 매주 월요일 오후 1시에 하나투어 닷컴과 모바일 하나투어에서 다양한 할인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오후 1시에 오픈하는 데일리 타임세일은 매일 다른 패키지 상품을 할인가로 선보이며 최대 약 85%까지 할인율을 적용한다. 모바일 하나투어(APP/WEB) 페이지에서는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1시에 깜짝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단돈 1천 원부터 시작하는 다양한 여행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모두투어, 튀르키예에 지진 구호성금 전달


사진=모두투어
사진=모두투어
모두투어는 지난달 17일 튀르키예 지진 피해 이재민을 지원하기 위한 성금과 긴급 구호물품 지원 금액인 416만 원을 국제 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했다. 이번 구호성금 전달은 지난 2월 한국 여행협회를 통해 튀르키예 대사관에 전달했던 지진 피해 복구 성금에 이어 두 번째이다.

성금은 지난 4월9일 GS샵 홈쇼핑을 통해 진행했던 튀르키예 홈쇼핑 5월 예약 건수 매출의 1% 금액으로 조성됐다. 모두투어가 전달한 성금은 대규모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와 시리아 내 지진 피해 이재민 및 복구 활동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CGV, ‘박하경 여행기’ 극장 단독 개봉


사진=CGV
사진=CGV
CGV가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박하경 여행기’를 오는 7일 단독 개봉한다. CGV와 웨이브가 손잡고 극장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콘텐츠다. 이나영 주연의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박하경 여행기’는 사라져 버리고 싶을 때 토요일 딱 하루의 여행을 떠나는 국어선생님 박하경의 예상치 못한 순간과 기적 같은 만남을 그린 명랑 유랑기다.

회당 20~30분 내외 분량의 총 8부작 드라마로 매회 각기 다른 캐릭터와 만남을 통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삼진그룹 영어 토익반’으로 호평받은 이종필이 연출을 맡았고 구교환, 길해연, 박세완, 박인환, 서현우, 선우정아, 신현지, 심은경, 조현철, 한예리 배우가 이나영과 호흡을 맞춰 따뜻한 힐링을 선사한다. CGV는 ‘박하경 여행기’의 한정판 굿즈도 마련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격물공부’ 리브랜딩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럭셔리 플라워 부티크 브랜드 ‘격물공부’가 15년만의 리브랜딩을 마치고 1일 새로운 모습을 공개했다. 격물공부는 2008년 론칭 이래 지난 15여년간 한국 플라워 마켓의 트렌드를 선도해온 조선호텔앤리조트의 플라워 브랜드로 사물의 이치를 연구하고 끝까지 파고들어 궁극에 도달하는 ‘격물’과 학문이나 기술을 배우고 익힌다는 ‘공부’의 두 단어를 조합한 이름이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기존 격물공부의 헤리티지에 현대적인 터치를 더해 ‘플로럴 아티스트리(Floral Artistry)’라는 새로운 브랜드 에센스 아래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아름다움을 선사할 럭셔리 플라워 부티크 브랜드로의 재탄생을 알렸다. 격물공부는 리브랜딩 런칭 기념으로 1일부터 14일까지 시그니처 플라워 박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세계면세점온라인몰, 취향 맞춤 추천관 ‘바이 미’


사진=신세계면세점
사진=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이 고객의 관심사와 취향을 기반으로 관심 상품을 제안하는 추천관을 오픈했다. 신세계면세점은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카테고리 별 전문관을 오픈하는 등 여러 고객 맞춤형 서비스들을 제공해 왔으며 추천관 오픈으로 온라인 쇼핑객들이 자신만의 관심사에 따라 더욱 편리한 쇼핑을 할 수 있다.

새로 오픈한 추천관은 온라인몰 내에서 고객이 ‘관심사 키워드’를 직접 선택하면 그것을 기반으로 맞춤 테마가 전시되고 그에 따른 상품을 추천하는 큐레이션 형식으로 운영된다. 면세 쇼핑의 주 고객인 20~30대들이 취향이 다양화되면서 판매 품목도 1000여개에 이르면서 보다 빠르게 원하는 상품을 찾고 구매를 할 수 있다.

◆이랜드 프랑제리, 과일빵 팝업스토어


사진=이랜드그룹
사진=이랜드그룹
이랜드이츠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프랑제리(FRANGERIE)가 롯데월드몰과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프랑제리는 ‘사과빵’이 출시 1년 반만에 누적 100만개가 판매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얻자 한라봉빵과 청사과빵을 연달아 출시하며 ‘과일빵 시리즈’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사과빵 △한라봉빵 △청사과빵으로 구성된 ‘과일빵 3종’을 낱개 또는 6개입 선물세트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선물세트로 구매할 경우 사과빵, 한라봉빵, 청사과빵 각각 톤에 맞춰 제작된 포장 박스와 박스 안에 들어갈 6개 빵 조합을 고객이 직접 골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