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J프레시웨이, 식음산업 박람회 ‘푸드 솔루션 페어’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CJ프레시웨이, 식음산업 박람회 ‘푸드 솔루션 페어’ 개최

외식 프랜차이즈·식품 제조사·푸드테크 기업 등 70여개 협력사 참여
고객 사업 성공 위한 차별화 솔루션 ‘푸드 솔루션’ 주제…참가 업체 홍보 적극 지원
CJ프레시웨이 ‘푸드 솔루션 페어 2023’ 포스터. 사진=CJ프레시웨이이미지 확대보기
CJ프레시웨이 ‘푸드 솔루션 페어 2023’ 포스터.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내달 18일부터 양일간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푸드 솔루션 페어 2023’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푸드 솔루션 페어 2023’에는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국내외 식품 제조사, 푸드테크 기업 등 CJ프레시웨이의 70여개 협력사가 참여해 국내 최대 규모의 B2B 푸드 비즈니스 박람회가 될 전망이다. 식품 및 푸드 서비스 업계 종사자를 비롯해 예비 외식 창업자, 학생 등 일반 소비자까지 푸드 비즈니스 산업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의 주제는 ‘푸드 솔루션’이다. CJ프레시웨이가 고객의 사업 성공을 위해 제공하는 차별화 솔루션을 의미한다. 외식사업의 창업기부터 성숙기까지 단계별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 여정 맞춤 솔루션’과 영유아부터 시니어까지 생애주기별 급식 이용객에 맞춤형 식생활을 제안하는 ‘생애주기 맞춤 솔루션’의 소주제로 각각 소개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식자재 유통 고객사, 식품 제조 협력사를 비롯해 푸드테크 및 플랫폼 서비스 기업, 친환경 솔루션 업체 등 다양한 주체가 참가한다. 참가사들은 일반 전시, 테마 전시, 관람객 이벤트 등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로 관람객과 만나는 동시에 상호 교류를 추진하며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들의 박람회 참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외식·급식 메뉴 시식 이벤트, 푸드테크 체험 공간, 프랜차이즈 브랜드 세션 등을 별도로 마련해 상품 및 서비스 홍보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푸드 솔루션은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에 기반해 고객의 사업 성공을 지원하는 모든 활동과 콘텐츠를 아우르는 개념”이라며 “이번 박람회는 상품, 서비스, 기술 등 다분야의 솔루션 주체가 모이는 만큼 미래 푸드 비즈니스 산업을 조망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푸드 솔루션 페어’는 10월12일까지 CJ프레시웨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사전등록을 진행할 수 있다. 사전등록 관람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현장 등록 시 관람료는 1만 원이다.


김성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jkim9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