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건축자재 브랜드 휴그린이 셀프 시공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창호 A/S 부품몰’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개설했다.
12일 금호석유화학에 따르면 휴그린은 창호 사용 시 문제가 생길 경우 간단한 부품 교체만으로도 이를 해결할 수 있도록 부품몰을 열었다.
핸들, 스트라이커, 락킹기어 등 소모성 부품을 판매하고, 시공방법도 함께 제공하여 소비자의 셀프 시공을 돕는다. 부품몰 오픈으로 고객이 직접 부품을 구매하고 교체하는 만큼 비용과 시간이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소비자 편의성 또한 높였다. 회원가입 없이 구매가 가능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부품몰을 개설하였으며, 상세한 제품 이미지와 규격 등을 안내해 원하는 부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소비자가 스스로 부품 교체를 진행하는 만큼 보다 쉽고 안전하게 부품을 교체할 수 있도록 부품 교체 가이드 영상을 제공한다. 각 부품별 상세페이지 내 교체 가이드 영상을 삽입해 고객 접근성을 높였으며 영상을 통해 부품의 유의사항이나 자세한 시공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허권욱 금호석유화학 건자재사업부장은 “이번 ‘창호 A/S 부품몰’은 비용 절감과 더불어 원하는 부품을 직접 선택하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개설한 것”이라며 “최근 휴그린은 홈페이지 리뉴얼 등 고객 편의성 확대에 집중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