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소비자 스킨십 늘리는 ‘유통업계’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유통산책] 소비자 스킨십 늘리는 ‘유통업계’

유통업계가 소비자와의 스킨십에 힘을 더하고 있다.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 쿠팡은 아이를 가진 부모를 위한, 스타벅스는 커피에 진심인 고객들을 위한, 티퍼런스는 바쁜 일상에서 휴식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다.

사진=쿠팡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쿠팡

◇ 쿠팡, ‘베이비&키즈쇼’ 팝업스토어 연다

쿠팡이 육아용품 최대 할인 축제인 ‘베이비&키즈쇼’를 개최한다. 베이비&키즈쇼는 고객의 ‘육아 동지’로 함께하는 쿠팡의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연 4회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 이번 행사는 오는 19일부터 내달 2일까지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쿠팡은 육아용품을 체험 후 구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이번 베이비&키즈쇼를 팝업스토어 형태로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팝업스토어는 오는 23일부터 3일간 매일 오전 11시~오후 7시까지 용산 아이파크몰 리빙파크 3층에서 진행한다.
가족과 함께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낙서 공간 ‘두들존’, 사진 촬영 공간 ‘해시스냅존’ 등 다양한 체험거리도 마련했다. 방문을 희망하는 고객은 쿠팡 앱에서 베이비&키즈쇼 사전 예약 입장권을 100원에 구매하면 된다.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을 위한 푸짐한 사은품도 있다. 모든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쿠팡 베이비&키즈 리유저블백’을 선착순 증정한다. 각각의 테마존에 비치된 미션용지에 5개 스탬프를 응모하면 경품도 받을 수 있다. 경품은 ‘뉴나 믹스넥스트 유모차’부터 쿠팡 기프트카드까지 다양하며 내달 2일 추첨을 통해 238명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와우회원이라면 더욱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해 당일 2만 원 이상의 행사 참여 브랜드 상품을 구매 후 인증하면, 인기 제품들로 구성된 최대 15만 원 상당의 베이비 선물세트를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상품에 따라 구매금액별 최대 20% 할인쿠폰도 지급된다.

사진=스타벅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스타벅스

◇ 스타벅스,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최고 품질의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를 체험하는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를 선보인다.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는 토양, 기후, 재배 조건이 각기 다른 전 세계 커피 농장에서 수확된 최고 품질의 리저브 원두를 경험할 수 있는 고품격 커피 클래스로 다양한 원두의 다채로운 풍미와 특별한 커피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이번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는 9개의 선정된 리저브 매장에서 오는 23일부터 9월 13일까지 매주 금요일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고객들은 커피가 가진 다양한 풍미를 학습하는 커피 감별 트레이닝,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다른 풍미의 커피를 찾는 트라이앵귤레이션과 더불어 리저브 커피를 직접 추출하는 ’핸드드립’ 등 실습 중심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클래스 내용을 바탕으로 오텀 시즌에 새롭게 선보이는 상큼하고 달콤한 복숭아 풍미의 ‘콜롬비아 핀카 라스 준타스 핑크 버번’과 감귤 같은 산미와 허브의 아로마를 갖고 있는 ‘탄자니아 몬듈 에스테이트’ 등을 비교 테이스팅 하며, 자신만의 커피 취향을 알아볼 수 있다.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는 스타벅스 전국 권역의 최고 커피 전문가들인 RCM(Regional Coffee Master)과 DCM(District Coffee Master)이 진행한다. 전국의 스타벅스 파트너 중 RCM은 12명, DCM은 157명으로 커피 추출부터 테이스팅, 커피 스토리텔링 등 스타벅스의 전문적인 커피 테스트 과정을 통과한 전문가들이다.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 참가 신청은 8월 12일부터 스타벅스 앱에서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밀도 높은 클래스 진행을 위해 회당 참가 인원은 6인 이하로 운영된다. 참가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리저브 미니 앞치마와 뱃지 등 소정의 증정품이 제공된다.

사진=티퍼런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티퍼런스

◇ 티퍼런스, 더현대 서울서 ‘잠시, 멈춤의 숲’ 팝업 열어


프리미엄 라이프 티라피 브랜드 티퍼런스는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 ‘잠시, 멈춤의 숲’을 운영한다. 퍼플티를 모티브로 도심 속 보랏빛 숲을 구현해 소란한 일상을 벗어나 잠시 쉼의 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 중심에 위치한 포토존 ‘잠시, 멈춤의 숲’에는 바람에 자유롭게 흩날리는 퍼플티 찻잎의 모습이 펼쳐진다. ‘잠시, 멈춤의 숲’을 중심으로 걷다 보면 흡사 보랏빛 숲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휘날리던 찻잎이 한순간 멈추듯 가라앉는 ‘잠시, 멈춤’의 순간을 통해 짧지만 온전한 여유와 쉼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팝업스토어에서 프랑스 그라스에서 조향한 100% 식물유래 향과 체험존에 준비된 제품 체험을 통해 티퍼런스 브랜드를 경험해 볼 수 있다.

티퍼런스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 ‘잠시, 멈춤의 숲’은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짧지만 온전한 휴식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오롯이 나에게 집중하는 휴식의 순간이 필요한 때, 티퍼런스가 마련한 보랏빛 숲에서 향기로운 여유를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팝업스토어 현장에서는 티퍼런스 브랜드 색채가 더욱 고급스럽게 담긴 새로운 패키지의 티퍼런스 제품을 만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팝업스토어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티퍼런스 스킨&바디 테라피 5종 키트를 선물한다.


김수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imk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