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한영양사협회, 산불 피해 복구 성금 1470만원 기부

글로벌이코노믹

대한영양사협회, 산불 피해 복구 성금 1470만원 기부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오른쪽)과 대한영양사협회 송진선 회장이 성금 기탁식 진행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희망브리지이미지 확대보기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오른쪽)과 대한영양사협회 송진선 회장이 성금 기탁식 진행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희망브리지
대한영양사협회가 울산·경북·경남 지역의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 1470만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다.

22일 희망브리지에 따르면 이번 기부는 산불 피해 주민과 학생들을 돕기 위한 대한영양사협회의 전국 단위 연대 모금으로,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나흘간 협회 회원(영양사, 영양교사)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해 조성됐다.

협회 산하 조직인 △전국산업체영양사회 △전국병원영양사회 △전국영양교사회 △전국보건복지시설영양사회 △전국학교영양사회 △건강상담영양사회 △전국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영양사회 등도 뜻을 함께하며 마음을 모았다.

대한영양사협회 송진선 회장은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기 위해 모금에 함께한 대한영양사협회 및 협회 모든 회원께 감사드린다”며 “마음을 담은 성금이 피해 이웃들에게 위로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희망브리지와 협력해 재난 취약계층을 위한 영양교육과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 “산불 피해 이웃을 위해 성금을 모아주신 대한영양사협회 회원들과 각 산하 협회에 감사드린다”며 “희망브리지는 소중한 성금이 피해 주민들의 빠른 일상 회복을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