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제 선물은 단순한 실용성을 넘어 리프레시와 감성적 만족감까지 더하는 ‘취향 플렉스’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다가오는 가정의 달, 받는 사람도 주는 사람도 만족할 취향 저격 ‘올어라운드 선물 아이템’을 소개한다.
‘셀프 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집에서도 전문가 못지않은 뷰티 루틴을 완성할 수 있는 홈케어 제품이 가정의달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바이오 스킨 솔루션 브랜드 바이오힐 보는 피부미용 의료기기 전문 기업 슈링크와 공동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프로바이오덤™ 콜라겐 리모델링 모공슈링크 한정 기획세트’를 선보였다.
올리브영 대표 모공 탄력 세럼인 바이오힐 보의 ‘프로바이오덤™ 콜라겐 리모델링 세럼’과 슈링크 연구진의 노하우가 담긴 ‘슈링크 RX 포어슈링크 딥샷’ 디바이스가 포함된 구성으로 함께 사용 시 압도적인 모공 탄력 슈링크 효과와 노화의 첫 징후인 모공처짐 고민을 근본적으로 해결한다.
특히 슈링크 연구진의 차별화된 탄력 노하우 ‘슈링크 포레이션 기술’이 피부에 미세홀을 형성해 유효성분을 침투시키고, 총 3단계로 300만샷까지 출력해 4만5000개의 콜라겐 캡슐을 피부 깊숙히 전달, 모공을 채워 쫀쫀하고 매끈한 피부를 완성한다.
쿠션 보다 가벼운 55g의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휴대가 가능하고, 안정적인 그립감, 원터치로 쉬운 단계 조절, 안전한 사용을 유도하는 스마트 세이프 시스템이 적용돼 부모님 세대 및 디바이스 입문자도 쉽게 사용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비건&클린 뷰티 브랜드 아로마티카에서 선보이는 ‘서렌 바디오일&유리 돌고래 괄사 리츄얼 키트’도 주목해 볼만한 제품이다. 천연 유래 성분을 기반으로 은은한 향과 함께 심신의 이완을 돕는 바디 오일과 전용 괄사가 함께 포함된 구성으로 바디 마사지, 림프 순환, 수면 루틴 등 다양한 바디 홈케어로 활용이 가능하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감성적인 사용 경험으로 선물 받는 순간부터 힐링 무드를 완성시켜 주고, ‘비건 인증’을 받아 환경과 건강을 고려하는 트렌디한 선물로도 안성맞춤이다.
건강과 라이프스타일을 챙길 수 있는 테크 제품 역시 실속 있는 취향 플렉스 선물로 제격이다. 운동을 즐기는 중장년층이 늘면서 글로벌 오픈형 이어폰 브랜드 샥즈의 ‘오픈런 프로 2’의 인기가 높다. 해당 제품은 기존 커널형이나 오버이어 이어폰과는 완전히 다른 오픈-이어 방식을 채택해 귀를 막지 않고도 또렷한 사운드를 전달하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귀에 직접 삽입하지 않아 장시간 착용해도 귀 피로감이 적고, 귀 건강에 예민한 중장년층도 사용에 부담이 없다. 또한 외부 소리 인지가 가능해 야외 활동이나 운동 시에도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무선 통화 기능을 제공하고, 생활 방수가 가능한 점, 빠른 충전 속도,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편안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자녀를 위한 특별한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캐논코리아의 ‘파워샷 V1’이 탁월한 선택이 될 수 있다. 파워샷 V1은 고화질·고감도 성능, 장시간 연속 4K 영상 촬영, 영상 특화 모드 등 브이로그와 유튜브 영상 제작에 최적화된 기능을 담아 스마트폰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콘텐츠 퀄리티를 한 단계 끌어올려준다.
휴대성과 사용 편의성 또한 뛰어나 영상 촬영에 입문하는 청소년이나 유튜버를 준비하는 청년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일상을 기록하고 자신만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Z세대에게 단순한 선물을 넘어 창작의 출발점이 될 수 있다.
김수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imk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