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GRS, ‘노사 안전보건 선포식’ 진행

글로벌이코노믹

롯데GRS, ‘노사 안전보건 선포식’ 진행

노사 관계자 참석해 안전 최우선 가치 인식 의지 밝혀
롯데GRS는 25일 자사 삼전사옥에서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한 ‘노사 안전보건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선포식 모습. 사진=롯데GRS이미지 확대보기
롯데GRS는 25일 자사 삼전사옥에서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한 ‘노사 안전보건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선포식 모습. 사진=롯데GRS
롯데GRS는 25일 자사 삼전사옥에서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한 ‘노사 안전보건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선포식에는 차우철 롯데GRS 대표이사와 노조위원장, 각 부문장 및 노사 관계자 4명이 참석했다.

이번 선포식에선 산업재해 저감을 위한 안전관리 방안으로 △공사현장 안전관리 강화 △경영진 안전활동 증대 △반복사고 및 심리질환 근절 △글로벌 안전관리 강화 △도급사 안전관리 강화 등 5개의 추진 분야와 그에 따른 세부 추진과제를 시행하기로 했다.

또 상반기 안전사고 발생 현황과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안전사고 발생 감소 계획 발표도 이뤄졌다.
차 대표는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무엇보다 현장에서 근무하는 구성원의 안전의식 제고 및 안전수칙 준수가 중요하다"며 "회사와 근로자가 함께 협력해 안전한 롯데GRS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GRS는 오는 26일 임직원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출근길 안전보건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용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yk_11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