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서울카페쇼가 네이버지도를 통해 공개한 ‘엔조이카페’는 전국 261곳으로 지난해 196개에서 약 32% 크게 늘면서 전국 어디에서나 다채로운 로컬 카페들의 매력을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엔조이카페’의 공개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네이버지도를 통해 지역별 특색 있는 카페를 찾는 고객들을 연결하는 긍정적인 시너지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서울카페쇼의 엔조이카페는 전국의 로컬 카페들과 함께하는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서울을 비롯한 전국의 카페들이 가진 강점을 고유한 향기와 이야기가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닿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울카페쇼의 ‘엔조이카페’는 MICE 행사의 리더이자 글로벌 커피 비즈니스 플랫폼인 서울카페쇼의 상생 프로젝트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고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며 다양성과 포용성을 확대할 예정이다.
올해 서울카페쇼는 마이스 산업의 리더로서 지속가능성 목표 실행하기 위해 전시 기간 내내 환경 보존을 위한 다회용컵 사용과 커피박을 수거하고, 서울카페스팟 프로그램을 통한 지역 관광 활성화와 참가사 및 참관객과 함께하는 ESG 캠페인을 통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서울카페쇼는 오는 11월 19일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관에서 개막해 22일까지 나흘동안 개최될 예정으로 오는 9월 30일까지 서울카페쇼 공식홈페이지와 네이버 등에서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통해 20% 할인된 가격으로 예매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카페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