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페퍼저축, 신생 여자 프로배구단 팀명 'AI 페퍼스' 확정

공유
0

페퍼저축, 신생 여자 프로배구단 팀명 'AI 페퍼스' 확정

페퍼저축은행 여자 프로배구단이 팀명을 'AI PEPPERS'로 확정했다. 사진=페퍼저축은행이미지 확대보기
페퍼저축은행 여자 프로배구단이 팀명을 'AI PEPPERS'로 확정했다. 사진=페퍼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여자 프로배구단이 팀명을 'AI PEPPERS'로 확정했다.

24일 페퍼저축은행에 따르면 'PEPPERS'는 선수단과 코치진, 페퍼저축은행 임직원, 광주광역시민 그리고 배구단을 응원하는 팬들까지 하나의 공동체로 뭉쳐나가자는 소망을 담았다.
그간 페퍼저축은행은 철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저축은행으로 자리매김해왔다. 페퍼저축은행은 'AI는 데이터 기반의 경기력 분석 시스템을 활용해 최고의 배구단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페퍼저축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데이터 수집과 분석을 통해 경기 전술과 배구단 운영에 적극 활용하겠다는 포부를 팀명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페퍼저축은행은 배구단의 연고지인 광주광역시와의 동행을 뜻한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광주광역시는 AI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성장동력으로 삼고, 'AI 중심도시 광주'라는 비전을 선포했다.

엠블럼은 페퍼저축은행을 상징하는 강렬한 레드컬러 배구공 안에 디지털 데이터 네트워크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상단에는 페퍼저축은행, 하단에는 광주광역시의 영문 명칭을 새겼으며 중앙에는 'AI PEPPERS' 로고를 배치했다.

장매튜 페퍼저축은행 대표이사는 "배구단 팀명 결정 과정에서 회사와 연고지의 지향점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한 결과, 고심 끝에 AI PEPPERS로 선정했다"며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광주광역시와 유기적으로 협력해 AI PEPPERS가 1등 여자 프로배구단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