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생명,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선포 및 서약식 실시

공유
0

한화생명,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선포 및 서약식 실시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 소비자중심경영으로 권리보호와 권익증진 및 회사 시스템 전반 재점검 나서

한화생명이 18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 및 서약식'을 실시했다. 행사에 참석한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 사장(가운데), 구도교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왼쪽에서 두 번째), 고병구 한화라이프랩 대표이사(오른쪽에서 첫 번째) 외 남녀 대표직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이미지 확대보기
한화생명이 18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 및 서약식'을 실시했다. 행사에 참석한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 사장(가운데), 구도교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왼쪽에서 두 번째), 고병구 한화라이프랩 대표이사(오른쪽에서 첫 번째) 외 남녀 대표직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이 18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2022년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 및 서약식’을 열었다. 이번 선포식에서 한화생명은 2022년을 '금융소비자보호법' 정착 원년의 해로 강조했다. 그리고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선포 및 임직원·재무설계사(FP) 서약식 실시를 통해 전사적 완전판매 실천 의지를 다짐했다.

이 자리에는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 사장과 구도교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 고병구 한화라이프랩 대표이사 및 남녀 대표직원이 참석했다. 또한 3사 소비자보호 담당 직원 전원(120명)이 실시간 온라인으로 현장에 참여해 금융소비자권익 보호가 기업 존속과 성장의 최우선 가치임을 인식했다.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에는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 제공 ▲완전판매 ▲고객 서비스 ▲고객 불만 방지 ▲고객 정보 관리 ▲고객자산보호 등 행동강령이 담겼다.

한화생명은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서약식’ 실시 후 전 임직원과 전속보험대리점(GA)의 FP를 대상으로 오는 28일까지 온라인 실천 서약을 실시한다. 금융소비자보호 마인드 상시 강화와 소비자중심경영(CCM) 문화 확산을 위한 연중 캠페인을 하는 등 소비자중심경영을 내재화하기 위한 노력도 계속 할 예정이다.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해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원년으로 회사도 그에 발맞춰 여러 가지 제도와 프로세스를 구축하는데 힘 썼다면 임인년 새해에는 기업을 지속 가능하게 하는 ‘소비자중심경영’의 일환으로서 금융소비자 입장에서 권리보호와 권익증진을 위한 안전장치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회사 시스템 전반을 재점검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