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손해보험, 카카오 기반 모바일 보험가입 서비스 오픈

공유
0

한화손해보험, 카카오 기반 모바일 보험가입 서비스 오픈

앱 설치 없이 보험 가입가능 ···간단한 동의 절차로 고객정보 자동으로 불러오는 등 입력과정 간소화

한화손해보험은 카카오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보험가입 서비스를 개발하고, 디지털 전용 미니보험 상품인 '한화 OK2500든든 운전자보험'에 적용해 판매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한화손해보험이미지 확대보기
한화손해보험은 카카오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보험가입 서비스를 개발하고, 디지털 전용 미니보험 상품인 '한화 OK2500든든 운전자보험'에 적용해 판매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카카오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보험가입 서비스를 개발하고, 디지털 전용 미니보험 상품인 ‘한화 OK2500든든 운전자보험’에 적용해 판매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지금까지는 고객이 모바일 기기를 통해 디지털 전용 보험을 가입하려면 앱 설치, 회원가입, 다량의 개인정보 입력 및 본인인증 등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했다. 게다가 중간에 가입 진행을 중단시 이미 입력된 정보가 사라져 처음부터 새로 시작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었다.
한화손해보험은 모바일로 접근하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카카오 플랫폼 기반의 가입화면을 제공해 앱 설치 없이도 보험에 가입토록 했으며, 간단한 동의 절차로 고객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오는 등 입력과정도 간소화했다.

또 개인화 보안링크(u-Link) 기술을 추가해 고객이 가입 중간에 이탈해도 마지막 정보 입력 시점부터 이어서 작성 가능한 링크를 카카오 알림톡으로 전달함으로써 디지털 미니보험 가입 시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도 최소화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다른 디지털 보험상품에도 순차적으로 이 방식을 도입할 예정”이라며 보험가입 외에도 계약조회, 보험금 청구 등 다양한 서비스에 고객 니즈를 반영해 적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