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해상,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웹 리뉴얼 오픈

공유
0

현대해상,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웹 리뉴얼 오픈

모바일 서비스를 홈페이지와 동일한 수준 강화 · 로그인부터 본인확인, 전자서명까지 인증서 하나로 가능

현대해상의 모든 비대면 업무가 모바일 앱과 웹에서도 가능해졌다. 사진=현대해상이미지 확대보기
현대해상의 모든 비대면 업무가 모바일 앱과 웹에서도 가능해졌다. 사진=현대해상
현대해상의 모든 비대면 업무가 모바일 앱과 웹에서도 가능해졌다. 현대해상은 대고객 인터넷 채널을 통합 재구축해 대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새롭게 오픈한 대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은 비대면 채널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신규 서비스 및 인증 방식을 추가했다. 기존 서비스를 개선해 고객 편의성을 제고하는 방향으로 개발했다.
특히 모바일 서비스를 홈페이지와 동일한 수준으로 강화했다. 모바일에서도 고객 스스로 장기보험 계약자 및 수익자 변경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자동차보험 담보와 특약도 추가 가입할 수 있다. 일반보험의 단체상해보험, 재물보험, 배상책임보험의 보험금 청구도 가능토록 했다.

보험업계 최초로 도입한 간편인증서는 로그인부터 본인확인, 전자서명까지 인증서 하나로 사용 가능하다. 6자리 비밀번호, 패턴, 지문, FACE-ID 중에 본인이 편리한 방식을 선택토록 인증방식도 다양화했다. 최고 수준의 디지털 기술이 적용된 얼굴인증을 도입해 보안도 한층 강화했다.

이 밖에도 편리한 증명서 발급을 위한 기능을 확대(스마트 발급센터)했다. 고령층 고객을 배려한 모바일 큰글씨서비스, 한눈에 보는 마이페이지, 내보험 컨디션 체크(보장분석) 등 기존 서비스도 개선했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대고객 홈페이지 이벤트를 5월 중 실시한다"며 "현대해상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인터넷 채널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한다"고 말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