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BC카드, 동북아 사막에 잠실야구장 25개 규모 숲 조성

공유
0

BC카드, 동북아 사막에 잠실야구장 25개 규모 숲 조성

조명식 페이북본부장, '환경과 사회의 조화를 추구하는 공유가치 창출과 ESG경영 실천' 포부

BC카드는 페이퍼리스(Paperless) 제도를 통해 적립한 환경기금으로 동북아 지역 사막화지역에 25만㎡ 규모의 숲을 추가 조성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BC카드이미지 확대보기
BC카드는 페이퍼리스(Paperless) 제도를 통해 적립한 환경기금으로 동북아 지역 사막화지역에 25만㎡ 규모의 숲을 추가 조성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BC카드
BC카드는 페이퍼리스(Paperless) 제도를 통해 적립된 환경기금으로 동북아 지역 사막화지역에 25만㎡ 규모로 숲을 추가 조성한다고 20일 밝혔다.

페이퍼리스란 2012년 5월 BC카드가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자체적으로 도입한 카드 매출전표 미출력제도다. CU, 세븐일레븐 등 참여가맹점은 카드결제 시 고객 요청에 따라 영수증 출력을 생략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불필요한 종이 소비를 줄이고, 절약된 비용을 환경기금으로 적립하고 있다.
BC카드는 페이퍼리스 환경기금으로 내년 6월까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사단법인 푸른아시아, 사단법인 미래숲과 함께 몽골 어기노르솜 지역과 중국 바단지린 사막에 숲을 조성한다. 지리 조건에 맞게 차차르간, 비술, 쏘쏘 등 3개 수종(樹種)으로 총 9만7000 그루를 식수하고, 관개·관수 시설도 구축한다.

몽골 어기노르솜 지역의 경우 경제 자립을 돕고자 주민을 대상으로 영농사업에 대한 교육과 농작물 판로 확대도 지원할 계획이다.

BC카드는 페이퍼리스 제도를 통해 누적 39억원 규모의 환경기금을 적립하고 몽골과 중국 내 주요 사막지대에 총 49만 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이에 누적 230만㎡ 규모의 숲을 조성했다. 이는 여의도 면적(290만㎡)에 버금가는 규모다. 토양 및 수목을 통해 누적 3만5000톤 규모의 온실가스 배출 저감효과를 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자동차 약 29만대가 매년 배출하는 온실가스 규모와도 맞먹는 수준이다 .

조명식 BC카드 페이북본부장(상무)은 "향후에도 BC카드는 환경과 사회에 대한 조화를 추구하는 기업시민으로서 공유가치 창출과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