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보·KISTI, 중기 기술혁신 시너지 창출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기보·KISTI, 중기 기술혁신 시너지 창출 위한 업무협약 체결

중소기업 개방형 기술혁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오른쪽)과 김재수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원장(왼쪽)이 2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대전 본원에서 '중소기업 개방형 기술혁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기술보증기금]이미지 확대보기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오른쪽)과 김재수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원장(왼쪽)이 2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대전 본원에서 '중소기업 개방형 기술혁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이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기술보증기금은 2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대전 본원에서 '중소기업 개방형 기술혁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국가R&D 정보와 기업 정보를 연계·상호협력함으로써 이를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에 이전·사업화하고 금융지원을 통해 사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서 ▲KISTI의 국가R&D 정보와 기보의 기술이전·사업화 및 기술금융 지원 정보 공유 ▲중소기업의 R&D 역량 강화를 위한 데이터 활용 방안 마련 ▲국가 R&D 성과 활용∙확산을 위한 데이터 활용 방안 마련 ▲상호협력을 위한 학술회의 개최 등 실질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하기로 하였으며, 이를 통해 우수 국가R&D성과물의 기술이전과 사업화 제고에 노력하기로 했다.
한편, 기보는 지난 3월30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에서 수집 중인 국가R&D 정보에 대한 활용 권한을 부여 받아 이를 기반으로 만든 데이터를 중소기업이 수행하고 있는 국가R&D과제 사업화보증과 중소기업의 기술수요 파악에 활용하는 등 개방형 기술혁신 지원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