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손해보험-쿠팡이츠, 새해부터 보험료 인하… "업계 최저수준"

공유
0

롯데손해보험-쿠팡이츠, 새해부터 보험료 인하… "업계 최저수준"

사진=롯데손해보험 CI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손해보험 CI
롯데손해보험과 쿠팡이츠서비스는 배달파트너 전용 시간제 보험서비스(상품)인 ‘let:way 배달플랫폼 자동차보험’의 보험료를 1일부터 업계 최저 수준으로 인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보험료 인하를 통해 쿠팡이츠 배달파트너의 보험료 부담이 업계 최저 수준으로 줄어들 전망이다.
이륜차용 플랜의 경우 기존 대비 14.1% 보험료가 낮아지고, 승용차용 플랜 역시 기존 대비 4.5% 보험료가 줄어든다.

롯데손해보험과 쿠팡이츠 양사가 지난 4월부터 선보여온 let:way 배달플랫폼 자동차보험은 이륜차와 승용차 배달파트너가 모두 가입할 수 있는 시간제 보험서비스(상품)다. 특히 업계 최초로 실제 배달 업무를 진행한 시간에만 ‘1분 단위’로 보험료를 산정해 차별화했다. 이에 더해 ‘대인Ⅰ 지원특약’도 자유롭게 가입할 수 있어, 배달파트너의 폭넓은 선택권까지 보장하고 있다.

앞서 양사는 배달파트너의 보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안전한 배달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왔다. 향후에도 ‘1분 단위 보험료 산정’과 ‘업계 최저 수준 보험료’와 같이 배달파트너가 안심하고 업무에 종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양사가 계속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쿠팡이츠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보험료 부담을 업계 최저 수준으로 낮추고 차별화된 1분 단위 시간제 보험의 혜택을 더 많은 배달파트너가 누릴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보험서비스(상품) 개발과 적극적인 제휴를 통해 디지털 기반의 신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손규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bal4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