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h수협은행, 저소득 어업인 1300가구에 생필품 지원

공유
0

Sh수협은행, 저소득 어업인 1300가구에 생필품 지원

Sh수협은행이 연말연시를 맞아 저소득 어업인 1300가구에 나눔물품을 지원하는 ‘사랑해(海) 온정나눔’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은 지난 15일 제주 모슬포수협을 찾은 강신숙 은행장(오른쪽)이 문대준 조합장에게 지원물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Sh수협은행이미지 확대보기
Sh수협은행이 연말연시를 맞아 저소득 어업인 1300가구에 나눔물품을 지원하는 ‘사랑해(海) 온정나눔’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은 지난 15일 제주 모슬포수협을 찾은 강신숙 은행장(오른쪽)이 문대준 조합장에게 지원물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Sh수협은행
Sh수협은행이 연말연시를 맞아 저소득 어업인 1300가구에 생필품을 지원하는 ‘사랑해(海) 온정나눔’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주, 전남, 강원 등 전국 13곳의 수협 회원조합에서 오는 2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후쿠시마 원전 문제, 기후변화, 중국어선 남획 등 어획량이 감소하면서 어업인등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생필품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신숙 수협은행장은 지난 15일 노동진 수협중앙회장, 위성곤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함께 제주 모슬포수협을 방문해 지원물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앞서 노동진 회장은 위성곤 의원에게 어업인 소득증대와 복지향상, 어촌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로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편, 수협은행은 지난 18일 전남 여수에서 소득감소로 어려움에 처한 어업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어업인들과 소통하는 현장이사회를 진행했다. 또한 여수수협을 방문해 사랑해 온정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강신숙 은행장은 “올해는 폭염과 폭우, 태풍 등 기상악화와 수산물 소비위축 등으로 어업인들의 근심이 큰 한해였다”며 “연말연시를 맞아 수협은행 임직원들의 작은 마음을 전달하오니,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훈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unjuro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