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험 풍향계]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스포츠 꿈나무 지원 지속할 것”

공유
0

[보험 풍향계]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스포츠 꿈나무 지원 지속할 것”

국내 유일의 ‘유소년 전국종합체육대회’ 40년째 후원

□신창채 교보생명 회장, ‘체육 꿈나무’ 지원 지속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40년 홈커밍데이'에서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앞줄 맨 왼쪽)과 출신 선수 및 교보 체육꿈나무 장학생들이 초등학생 체육 꿈나무들을 응원하는 피켓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40년 홈커밍데이'에서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앞줄 맨 왼쪽)과 출신 선수 및 교보 체육꿈나무 장학생들이 초등학생 체육 꿈나무들을 응원하는 피켓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제공.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이 “체육 꿈나무들이 스포츠정신, 특히 페어플레이 정신을 늘 마음 속에 새기고 실천하며 성장함으로써 올바른 스포츠정신을 우리 사회에 널리 퍼뜨리는 진정한 리더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유소년 종합체육대회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했다.

신창재 회장은 16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40년 홈커밍데이’에서 인사말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신 회장은 “체육활동에서 추구하는 스포츠정신이란 반칙을 하지 않고 당당하게 최선을 다하는 페어플레이 정신, 개인보다 팀을 우선시하는 공동체 의식, 상대방·동료·코치 등 모든 참여자들에 대한 존중, 힘들어도 인내하고 끈기 있게 도전하는 자세”라고 했다.

그는 “교보생명 직원들이 업무를 수행할 때 회사가 강조해왔던, 정직·성실한 자세, 모든 이해관계자들에 대한 존중, 실패해도 끈기 있게 도전하는 자세, 준법·윤리경영 정신과 아주 흡사하다”며 “그래서 교보생명은 지난 40년간 큰 보람을 느끼면서 이 행사를 계속 개최하고 지원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곽윤기·김아랑·윤서진(빙상), 이원희·송대남·김성연(유도), 김택수(탁구), 이진일(육상), 이승훈(테니스) 등 꿈나무체육대회 출신으로 한국을 빛낸 스타 선수들이 후배 꿈나무들을 응원하기 위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이밖에 유승민(탁구), 우상혁(육상), 여서정(체조), 유영(빙상), 이호준(수영) 등 출신 선수들도 영상 메시지를 통해 후배들을 한마음으로 응원했다.

한편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는 민간이 개최하는 국내 유일의 유소년 전국종합체육대회다. 교보생명은 유소년 체력 증진과 체육 꿈나무 육성을 위해 1985년부터 매년 전국대회를 열고 있다. 특히 신용호 교보생명 창립자는 “어릴 때부터 건강한 체력을 길러야 인격과 지식도 마음껏 키울 수 있다”면서 꿈나무체육에 대한 육성 의지가 강했다.

교보생명은 모든 선수단에게 교통비와 숙식비를 지원하고 있다. 우수선수와 학교에는 장학금도 준다. 지금까지 대회를 이어가며 지원한 금액이 120억 원에 이른다.

□KB손해보험, ‘장애인 축구 발전기금’ 전달


(왼쪽부터)(주)LIG 최용준 대표, LIG 구본엽 부회장, 대한장애인축구협회 김재원 홍보대사, 대한장애인축구협회 김규진 협회장,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 KB손해보험 오병주 경영관리부문장. 사진=KB손해보험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주)LIG 최용준 대표, LIG 구본엽 부회장, 대한장애인축구협회 김재원 홍보대사, 대한장애인축구협회 김규진 협회장,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 KB손해보험 오병주 경영관리부문장.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은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LIG그룹과 함께 대한장애인축구협회에 ‘장애인 축구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LIG 본사에서 진행된 이날 전달식에는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과 오병주 경영관리부문장, LIG 구본엽 부회장과 (주)LIG 최용준 대표 및 대한장애인축구협회 김규진 협회장과 김재원 홍보대사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과 (주)LIG 최용준 대표는 대한장애인축구협회 김규진 협회장에게 ‘장애인 축구 발전기금’ 1억5000만 원을 전달했다.

발전기금은 대한장애인축구협회에서 장애인 축구 국가대표 선수단의 체력 강화 훈련을 비롯해 국내 장애인 축구 관련 전문 인력 양성 사업 및 장애인축구 선수권 대회 개최 운영비 등으로 쓰일 예정이다.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은 “KB손해보험 임직원들의 소중한 마음을 담아 모은 발전기금이 장애인 축구대표팀의 체력과 실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에 앞장서고, 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