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주은행,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프 참여

글로벌이코노믹

제주은행,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프 참여

이희수 제주은행장 “제주은행은 금융 접근성을 개선하는 방식으로 지역의 인구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한다”
사진=제주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주은행
제주은행은 지난 9일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 하는 ‘인구문제 인식 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 있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노력하자’는 슬로건 아래, 전국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희수 은행장은 백경훈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사장의 지목을 받아 바통을 이어 받았다.

제주은행 관계자는 “제주은행은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서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있다”며, “임직원의 일·가정 양립을 위해 유연근무제와 육아 휴직 제도를 원활히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2019년부터 여성가족부가 부여하는 가족친화기관 인증을 받아 현재까지 세 번에 걸쳐 인증을 지속해오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희수 제주은행장은 “저출생과 인구 감소의 문제 해결은 지역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중요한 과제”라며, “제주은행은 내부 제도 및 금융 서비스를 제고하여 금융 접근성을 개선하는 방식으로 지역의 인구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한편, 제주은행은 다음 릴레이 캠페인 참여기관으로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강동훈 회장을 추천했다.

구성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oo9k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