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DB손해보험, 청소년 환경캠프 모집…미래 에코리더 육성

글로벌이코노믹

DB손해보험, 청소년 환경캠프 모집…미래 에코리더 육성

DB손해보험은 환경단체 에코나우와 함께 ‘환경책임보험 청소년환경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DB손해보험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DB손해보험은 환경단체 에코나우와 함께 ‘환경책임보험 청소년환경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DB손해보험 제공.
DB손해보험은 환경단체 에코나우와 함께 ‘환경책임보험 청소년환경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환경부가 후원하며, 오는 9월 5일부터 7일까지 충남 태안에서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 150명으로, 산업단지 거주 학생을 우선 선발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캠프는 △유류피해극복기념관 견학 △천리포수목원 생태탐사 △전문가 강연 △환경 이해관계자 토론 및 액션플랜 수립 등으로 구성돼 청소년들의 환경 감수성과 대응 역량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둔다.

캠프 사전에는 온라인 발대식과 포스터·산문 등으로 참여하는 ‘사전 미션’이 진행되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환경부 장관상과 부상이 수여된다. 신청은 8월 10일까지 에코나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결과는 개별 안내된다.
에코나우 하지원 대표는 “청소년이 직접 환경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실천형 교육이 될 것”이라고 밝혔으며, DB손해보험 관계자는 “환경책임보험의 사회적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한편 DB손해보험은 2016년부터 환경책임보험 대표 보험사로 제도 안정화와 환경 교육,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