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혜택 접근성 높이기 위해 낮은 전월 실적 적용
기업은행, '파워업 서비스' 신설과 '현역병패키지' 구성으로 혜택 강화
신한은행, '슈퍼쏠져 서비스'통해 군생활 및 경조사 지원
기업은행, '파워업 서비스' 신설과 '현역병패키지' 구성으로 혜택 강화
신한은행, '슈퍼쏠져 서비스'통해 군생활 및 경조사 지원
이미지 확대보기새해 나라사랑카드 3기 사업이 시작되면서 현역 군 장병들과 예비 장병들 선택을 받기 위해 3기 사업자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나라사랑카드 3기 사업자인 하나은행, 신한은행, IBK기업은행은 한층 강화된 혜택을 앞세워 군심 공략에 나섰다. 예금통장 금리를 높이고 PX, 편의점 대중교통 서비스 할인 폭을 확대하는 등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6일 금융권에 따르면 나라사랑카드 사업에 처음 참여하는 하나은행은 새해 시작과 함께 ‘하나 나라사랑카드’를 공개했다. 하나은행은 낮은 전월 실적 조건과 함께 높은 혜택 그리고 자산형성 지원 서비스들을 내세우며 장병 유치전에 나서고 있다.
하나은행의 ‘하나 나라사랑카드’는 군 장병들의 혜택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군마트(PX)와 온라인 쇼핑, 편의점(CU) 할인 등의 주요 핵심혜택에 관한 실적 조건을 없앴다. 또 대중교통 패스트푸드 할인 등의 주요 혜택에도 낮은 전월 실적을 적용해 실질적인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배달앱, 택시, 온라인 쇼핑, 커피 등의 항목에서 20%의 할인을 제공하고, 매달 최대 6000원의 OTT 구독료 할인까지 더해 소비 혜택을 극대화했다.
하나은행은 급여를 하나은행 입출금 통장으로 수령 시 연 2.0%의 금리를 금액 한도 없이 무제한으로 제공하며, 국군장병 전용 적립식 상품인 ‘하나장병내일준비적금’의 금리를 최대 연 10.2%까지 적용받을 수 있도록 해 자산형성 지원에 나섰다. 또 하나은행은 업계 최고 수준인 최대 8억 6000만 원의 상해 보장보험과 핸드폰 파손 보험 서비스도 제공한다.
지난 2기 사업에 이어 이번 3기 사업에도 참여하는 IBK기업은행은 지난 2기 대비 혜택을 강화한 ‘뉴(New) IBK나라사랑카드’를 선보였다. ‘뉴(New) IBK나라사랑카드’는 ‘파워업 서비스’를 신설해 PX, 편의점 그리고 대중교통 서비스의 할인 폭을 확대했다. 특히, PX의 경우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도록 해 부대 회식이나 선물 구매 등 고액 결제까지 폭넓게 지원한다.
또 기업은행은 군 급여를 기업은행 통장으로 수령하기만 해도 네이버플러스멤버십 할인, 통신요금·편의점·교통·쇼핑·외식 할인 등을 카드 실적 조건 없이 제공하는 ‘현역병패키지’를 구성했다. 이에 더해 GS25, 이마트24, 메가MGC커피, 야놀자, 쏘카, 해커스, BC카드, 마스터카드 등과 함께 복무 중은 물론 입대 전·후 20대의 일상을 공백없이 지원하는 혜택을 마련했으며, 네이버페이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디지털 금융 편의성도 높였다.
나라사랑카드 사업에 재차 참여하게 된 신한은행은 전월 실적이 요구되지 않는 ‘슈퍼쏠져 서비스’를 3기 나라사랑카드에 담았다. ‘슈퍼쏠져 서비스’는 PX, 군 체력단련장 그리고 휴양시설 등의 20% 캐시백과 더불어 현역병 복무 중에는 경조사 지원에도 나선다. 또 신한은행은 GS POP, SPC 해피포인트 멤버십, CJ ONE 멤버십, 아모레퍼시픽 뷰티포인트, LG전자 나라사랑카드 전용 멤버십 등 주요 5개사의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한다.
은행권이 이처럼 나라사랑카드에 열을 올리는 이유는 미래 주 고객층인 20대 남성을 선점할 핵심창구로 꼽히기 때문이다. 매년 약 20만 명의 장병이 의무적으로 카드를 발급받는 만큼, 별도 마케팅 없이도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최근 장병 급여가 큰 폭으로 인상되면서, 저원가성 예금 확보 측면에서도 매력적인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징주] 삼성전자, 4분기 깜짝 실적 발표...차익 매물에 주가는...](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80&h=60&m=1&simg=2026010817161202382edf69f862c617739124.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