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세종 학교장들, 마이크로소프트한국지사 방문

공유
0

세종 학교장들, 마이크로소프트한국지사 방문

[글로벌이코노믹=조현경 기자] 28일 서울특별시 종로구에 위치한 마이크로소프트 한국지사에 세종시 학교 교장들이 나타났다. 지사를 방문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교육 기자재를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진 것.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우홍)은 올해 세종시의 모든 학교에서 스마트교육이 가능해짐에 따라 학교경영자의 스마트교육에 대한 마인드를 제고하기 위해 초·중·고등학교 교장 40명을 대상으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2014 스마트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교장 리더십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부교육감전우홍)은28일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2014스마트교육역량강화를위한교장리더십연수’를실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부교육감전우홍)은28일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2014스마트교육역량강화를위한교장리더십연수’를실시했다.
지난해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사와 맺은 상호협약에 따라 이뤄진 이번 연수는 한국마이크로소프사 사옥 투어와 함께 다양한 사례들을 체험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21세기 정보화시대가 요구하는 학교 경영 마인드 변화에 초점을 두고 △스마트교육 교수·학습 방법 개선 △디지털교과서 활용 활성화 △컨텐츠 개발·보급을 위한 플랫폼 구축 △교원역량강화를 위한 각종 연수 및 매뉴얼 개발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이어졌으며 세종교육을 대표하는 스마트교육의 비전과 목표에 대해 인식을 확고히 하는 심층적인 연수로 진행됐다.

시교육청 한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올해 읍면지역까지 전면 구축되는 스마트학교와 더불어 스마트교육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2014년 세종시 스마트교육의 방향’에 대해 안내하고 각급학교장의 의견을 수렴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에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