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조희팔 판도라 곧 열린다... 조희팔 최측근 강태용 중국서 전격 검거 곧 국내송환, SBS 그것이 알고싶다 보도 직후 수사 급물살

공유
1

조희팔 판도라 곧 열린다... 조희팔 최측근 강태용 중국서 전격 검거 곧 국내송환, SBS 그것이 알고싶다 보도 직후 수사 급물살

조희팔의 최측근인 강태용이 중국에서 전격 검거됐다. 조희팔 가짜 사망 의혹 사건의  실마리가 풀릴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조희팔의 최측근인 강태용이 중국에서 전격 검거됐다. 조희팔 가짜 사망 의혹 사건의 실마리가 풀릴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윤식 기자] 조희팔의 최측근인 강태용이 중국에서 전격 체포됐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 조희팔 편 보도 직전 잡혔다.
중국 공안은 현지시간 10일 정오쯤 중국 장쑤(江蘇)성 우시(無錫)에서 강태용을 체포했다.

강태용에게 적용된 혐의는 중국 불법체류다.

인터폴은 강씨에 대해 적색수배령을 내린 상태였다.

적색수배령이 내린 혐의자는 곧 강제송환된다.

강씨는 이르면 이번 주말인 16일 또는 17일 경 국내에 송환될 예정이다.

강태용은 조희팔이 대표로 있던 의료기기 임대업체 ㈜BMC의 부사장이었다.
강태용이 국내 송환되면 조희팔 생존여부도 보다 구체적으로 드러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조희팔 사건 피해자들은 2008년 조씨가 중국으로 어선을 타고 밀항하기 전 강태용 씨가 돈을 중국으로 빼돌렸다고 주장하고 있다.

조씨는 중국에서 도피 생활을 하던중 2011년 12월 웨이하이(威海)의 한 호텔에서 심장마비로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최근 그를 보았다는 제보가 접수되면서 가짜 사망 의혹이 일고 있다.

SBS도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사망의혹을 제기했다.
김윤식 기자 tiger8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