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조희팔 인터폴 수배 해제, 중국에서 검거된 강태용만 명단에...조희팔이 인터폴 사이트 수배자 명단에서 돌연 사라진 이유는?

공유
3

조희팔 인터폴 수배 해제, 중국에서 검거된 강태용만 명단에...조희팔이 인터폴 사이트 수배자 명단에서 돌연 사라진 이유는?

인터폴의 수배자 명단에서 조희팔은 없다.   이미지 확대보기
인터폴의 수배자 명단에서 조희팔은 없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윤식 기자] 단군 이래 최대 사기를 벌인 혐의로 수배되었던 조희팔이 인터폴 수배자 명단에서 사라졌다.

13일 현재 인터폴의 수배자 명단을 올리는 인터넷 사이트에는 그의 이름이 나오지 않는다.
2008년 인터넷에 수배될 당시 조희팔의 영문 이름은 CHO, HEE PAL이었다.

이 CHO, HEE PAL로는 더이상인터폴에서 검색이 되지 않고 있다.

현재 인터넷 수배자명단에는 CHO씨 성을 가진 사람이 단 한 명도 없다.

이런 상태에서는 설혹 조희팔이 살아있다고 해도 찾아내기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또 중국경찰이 그의 소재를 발견한다고 해도 현장에서 체포하기도 쉽지 않을 전망이다.

최근 중국에서 검거된 조희팔의 최측근인 강태용은 인터폴에 명단이 있었다.
조희팔 등은 금융 다단계 사기 사건으로 4만 명에게 4조 원 규모의 피해를 야기한 후 중국으로 도주했다.

과거 인터폴 수배자 명단에서  조희팔.  지금은 사라지고 없다.이미지 확대보기
과거 인터폴 수배자 명단에서 조희팔. 지금은 사라지고 없다.
2012년 5월 경찰청은 중국에 도피한 조희팔이 2011년 12월 이미 사망했다고 발표한 바있다.

그 증거로 장례식 영상과 화장증 등을 공개했다.

사망 추정 이후 조희팔의 수배도 해제된 것으로 보인다.


김윤식 기자 tiger8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