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사능력검정시험, 8월12일 오전 10시 시험…결과 발표 8월 29일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사능력검정시험, 8월12일 오전 10시 시험…결과 발표 8월 29일

자료=한국사능력검증시험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자료=한국사능력검증시험 홈페이지.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제36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26일 원서 접수를 마감하고 오는 8월 12일 오전 10시에 시험을 치른다.

국사편찬위원회는 제36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결과는 오는 8월 29일 오전 10시에 발표한다고 공지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기업들이 역사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수험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한국사능력검증시험 인증 점수가 있으면 공무원 시험 등에 가산점이 부여되는 등 각종 특전이 주어진다

먼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 이상 합격자에 한해 인사혁신처에서 시행하는 5급 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및 외교관 후보자 선발시험에 응시 자격이 부여된다.
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3급 이상 합격자에 한해 교원임용시험 응시 자격이 부여되며, 국비유학생, 해외파견 공무원 선발 시 국사 시험을 한국사능력검정시험(3급 이상 합격)으로 대체된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 이상 합격자에 한해 인사혁신처에서 시행하는 지역인재 7급 견습직원 선발시험에 추천자격 요건이 부여되며 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에 가산점이 부여된다.

오는 2018년부터 군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에서 국사 과목을 한국사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하며, 일부 공기업 및 민간기업의 직원 채용이나 승진 시 반영된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