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어학부가 시리즈로 기획한 ‘핵심 영문법 특강’ 콜로퀴엄은 영문법의 핵심 파트를 사이버한국외대 영어학부 교수님 및 초청 스타강사와 꼼꼼하게 짚어보며 기본기를 다져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공인영어시험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하였으며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영어학부는 그동안 영어학습과 취업에 관한 유익한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영어공부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무료 오프라인 특강으로 콜로퀴엄을 개최해왔으며 이번에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실시간 특강으로 추진하고, 지난 3월 26일(목) 오후 7시 ‘핵심 영문법 특강 Ⅰ’ 콜로퀴엄을 진행하였다.
첫 번째 특강은 정재현어학연구소 소장인 정재현 토익강사가 맡았다. 정재현 강사는 to부정사와 동명사의 개념을 정리하고, TOEIC이나 G-TELP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빈출어휘와 문제풀이 방법을 전수해 공인영어시험에 대한 실전 감각을 끌어올렸다.
유튜브 라이브를 활용한 온라인 콜로퀴엄은 참여자가 웹과 모바일로 편리하게 특강을 시청할 수 있고, 특강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어 반응이 뜨거웠다. 이날 두 특강의 실시간 최대참여 인원은 총 250여 명이었고, 업로드된 영상의 조회수는 1200회가 넘는다.
오는 4월 2일(목) 오후 7시부터 핵심 영문법 특강의 두 번째 시리즈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학부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된다. ‘핵심 영문법 특강 II’는 영어 문법 기본기를 쌓을 수 있도록 시원스쿨랩 최서아 토익강사와 사이버외대 박은화 교수가 ‘시제’, ‘분사와 수동태’를 주제로 각각 강의할 예정이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