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등포 고시원 화재로 2명 사망…또 주거 취약계층 참변

공유
0

영등포 고시원 화재로 2명 사망…또 주거 취약계층 참변

11일 오전 6시 영등포 고시원 호재로 2명이 사망했다.이미지 확대보기
11일 오전 6시 영등포 고시원 호재로 2명이 사망했다.
서울 영등포구 고시원 화재로 2명이 사망했다. 숨진 2명은 연고와 직업이 없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였던 것으로 파악됐다.

1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숨진 26호 거주자 이모(75)씨와 15호 거주자 김모(64)씨는 연고가 없으며 뚜렷한 직업도 없었다. 이들은 모두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로, 생계·주거급여 명목으로 월 80여만원을 받아온 것으로 전해졌다.
가족과 연락이 완전히 두절된 이씨는 파킨슨병과 척추 관련 질환 등 각종 지병을 앓고 있었으며 외톨이인 김씨는 지난해 암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는 고시원으로의 전입신고를 2013년 10월에, 김씨는 일주일 전인 이달 4일에 했다. 김씨는 이 고시원에 오기 전엔 영등포동에 있는 다른 고시원에 거주했으며, 이들은 관할 주민센터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각종 지원을 받아왔다고 한다.

불이 난 고시원은 월 입실료가 27만원 수준으로, 주로 생계형 일용직 노동자나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등 저소득층 고령자들이 거주해온 곳으로 알려졌다. 이날 고시원에서 대피한 19명 가운데 사망자 2명을 포함한 11명이 수급자로 파악됐다.

경찰은 사망자 2명의 부검을 의뢰하고 화재로 손상된 고시원 내부 폐쇄회로(CC)TV 영상을 복구하고 있다. 외부 CCTV 확인 결과 고시원 외부에서 내부로 침입한 흔적은 없었으며 인화물질도 현장에서 발견되지 않았다.

영등포경찰서 관계자는 "방화와 실화 등 모든 가능성을 열고 수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