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장흥군, 태풍 '힌남노' 피해 예방 총력 대응

공유
0

장흥군, 태풍 '힌남노' 피해 예방 총력 대응

24시간 재난안전상황실 운영 태풍 피해 신속 대응
해안가, 산사태 취약지, 과수 재배 농가 예찰 실시

장흥군이 북상하는 태풍 ‘힌남노’로 인한 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전남 장흥군=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장흥군이 북상하는 태풍 ‘힌남노’로 인한 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전남 장흥군=제공
전남 장흥군이 북상하는 태풍 ‘힌남노’로 인한 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5일 기상특보(태풍주의보) 비상근무 3단계 발령에 따라 비상근무체계를 강화하고, 전 직원 야간 1/2일 근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4시간 운영되는 재난안전상황실에서는 피해상황을 종합적으로 접수하고 신속하게 장흥군재난대책본부로 알려 필요한 대응에 나설 방침이다.

소방서, 경찰서 등 유관기간 간 실시간 정보 공유 체계도 강화해 군민의 인명과 재산 피해에 대비하고 있다.

태풍 피해가 우려되는 해안가, 산사태 취약지, 과수 재배농가는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해안가 선박은 크레인을 활용해 육지로 대피시키거나 항구 내에서 단단히 고정해 강한 바람에 대비하고 있다.

비닐하우스와 가설구조물, 폭우에 대비한 배수로, 사면, 석축 등 위험지구도 집중 예찰을 실시했다.

장흥군은 이 밖에도 군민들에게는 재난안전 안내 문자를 발송하고 마을방송을 실시하는 등 태풍 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장흥군 관계자는 “인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비상근무체계를 유지해 재난 상황에 빠르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김선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ssion125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