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의 날 캠페인

공유
0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의 날 캠페인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9월 한달간 생명사랑 환경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전남 장흥군=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9월 한달간 생명사랑 환경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전남 장흥군=제공


전남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9월 한달간 생명사랑 환경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살예방 인식개선 캠페인, 전남 댄스챌린지 경연대회, 자살관련 온라인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하게 펼쳐진다.

9월 5일~ 9월 26일까지 진행되고 있는 온라인 이벤트(편의점상품권 지급)는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퀴즈 이벤트가 운영된다.

이 밖에도 자살예방의 날 기념 현수막 게첨(사람을 더하세요), 전광판(장흥토요시장, 장흥군청)을 통한 정신건강위기상담 전화 홍보 영상을 송출하고 있다.

지역 5일장(7일 장흥토요시장, 15일 대덕 오일장) 캠페인을 통해서는 주민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관련 인식도 조사, 우울증 스크리닝, 홍보물 배부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생명사랑 로고송 송출과 마을 내 자살예방 환경조성을 위한 이통장과 함께하는 생명사랑 마을 캠페인(장평면 8개마을, 대덕읍 7개 마을)과 전남 광역에서 진행하는 생명사랑 로고송 댄스 챌린지가 진행되고 있다.

장흥군민이 참여한 생명사랑 댄스 챌린지 영상은 9월 말 관내 전광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살예방의 날 생명사랑 캠페인(대덕초등학교) 및 생명존중의 소중함을 담은 인형극(장흥서초등학교)도 진행했다.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자살 예방의 날 관련 홍보 이벤트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의 자살 예방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생명 존중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선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ssion125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