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 부평구,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협약 체결

공유
0

인천 부평구,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협약 체결

 지난 달 30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인천평화의료복지 사회적협동조합과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부평구)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달 30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인천평화의료복지 사회적협동조합과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부평구)

인천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30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인천평화의료복지 사회적협동조합과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앞서 구는 인천평화의료복지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인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에 응모해 선정됐다.

협약은 부평구와 인천평화의료복지 사회적협동조합(평화의원)이 협력해 대상자를 발굴하고, 의료-요양-돌봄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사업 추진 시 적극 협력해 돌봄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의 입원(입소)을 방지하고, 살던 곳에서 건강하고 안정적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구는 12월부터 2023년 11월까지 12개월간 노인장기요양 재가 1~4등급을 받은 사람 중 재택의료가 필요한 주민에게 방문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차준택 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재가 장기요양등급 대상자들이 지역에서 건강하고 안정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