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시교육청, 심리정서지원 가이드북 개발

공유
0

광주시교육청, 심리정서지원 가이드북 개발

광주시교육청이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안정 및 학생상담 내실화 지원을 위해 심리정서지원 가이드북 ‘심리정서지원 How to?’를 개발해 학교 현장에 보급한다.

27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가이드북은 담임교사가 학교생활 부적응 및 심리·정서적 위기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상담하고 지도할 수 있도록 상담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또 사례별 학생 심리·정서 지원 방법 및 관련 지원기관 안내 등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의 정서적 회복을 지원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고자 개발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가이드북 제작의 개요 ▲담임교사를 위한 상담 가이드 ▲사례별 학생 심리·정서 지원 방법 ▲비대면 상담 지원 ▲심리정서 지원기관 안내 등이다.

이번 가이드북은 무기력한 학생, 학교에 오기 싫어하는 학생, 친구 사귀는 것을 어려워하는 학생 등 실제 학급에서 만나게 되는 학생들의 모습을 사례별로 정리했다. 이와 함께 학생들의 심리 상태를 이해하고 도와줄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대화법과 도움이 되지 않는 대화법 등을 포함해 교사들이 학생들을 상담하고 지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시교육청은 이번 가이드북을 관내 전체 학교에 배부하고 시교육청 누리집에도 탑재해 접근성을 높였다. 더불어 E-book으로도 제작해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관련 내용을 확인하고 필요한 양식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학부모들은 "심리정서 지원 가이드북은 학교생활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고인자 과장은 “이번 가이드북을 통해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조기에 발견하고 지도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안정적인 교육환경에서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적극 발굴해 학교 현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오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01636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