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전동차 전장품 제작 공장 현장 방문

공유
0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전동차 전장품 제작 공장 현장 방문

전동차 주요장치 부품인 전장품 제작 및 정비체계 관련 현장 방문
- 철저한 전동차 전장품 검수 및 정비를 통해 승객안전 확보에 만전 요청

박종화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좌측 네번째) 및 교통위원들이미지 확대보기
박종화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좌측 네번째) 및 교통위원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위원장 박중화, 국민의힘)는 시민들의 교통수단인 지하철 전동차의 안정적 관리 및 검수 현황을 점검하고자 지난 17일 서울교통공사에 전동차 및 전장품을 제작‧납품하는 ㈜다원시스 경기도 안산 공장을 방문,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전장품은 전기를 동력원으로 하는 장치로서 전동차용 전장품은 추진제어장치, 보조전원장치, 신호장치, 냉방장치 등이 있음
이날 현장 점검은 지하철 전동차 설비 제원 및 추진 상황, 계획 등 현황 보고와 전동차 전장품인 추진제어장치(인버터), 객실냉방장치, 공기질 개선장치 등의 제작 현장을 확인했다.

그간 교통위원회에서는 서울교통공사의 노후 전동차 교체에 따른 제반시설 운영 등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란이 있어, 이번 현장 점검은 사업 전체에 대해 더욱 포괄적이고 세심하게 진행됐다.

교통위원회 위원들은 현장 질의응답을 통해 전동차 검수 및 정비 절차, 전동차 추진제어 인버터와 냉방기 등 전장품 운영을 효율화할 수 있는 방안과 기존 전동차와의 호환성에 따른 개량 여부 등을 논의하는 한편, 전장품의 철저한 검수 및 정비를 통해 서울시민의 지하철 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중화 위원장은 “이번 현장 방문에서 전동차 전장품 제작 및 검수 과정을 현장에서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전력전자기술을 바탕으로 한 전장품은 도심대중교통인 전동차에 중요한 핵심이므로 교통위원회에서는 제작‧검사‧시험운행‧납품‧실제운행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겠다”고 밝혔다.


노춘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vanish119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