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시교육청, 전남대와 교육협력 사업 추진 업무 협의회 개최

공유
0

광주시교육청, 전남대와 교육협력 사업 추진 업무 협의회 개최

“미래 변화에 선제적 대응을 위한 교육 기반 구축과 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6일 전남대학교 본부 회의실에서 ‘시교육청-전남대학교’ 간 2023년 교육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의회를 개최했다. /광주시교육청=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6일 전남대학교 본부 회의실에서 ‘시교육청-전남대학교’ 간 2023년 교육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의회를 개최했다. /광주시교육청=제공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6일 전남대학교 본부 회의실에서 ‘시교육청-전남대학교’ 간 2023년 교육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의회를 개최했다.

20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업무 협의회에서는 대학과 연계한 교육협력 사업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올해 신설된 교육협력관실을 중심으로 전남대 교무처장, 입학본부장, 미래전략부처장 등 10여 명과 시교육청 미래교육기획과장, 정책기획팀 장학관 등이 참석했다.
특히 양 기관이 협력과 소통을 통해 미래를 함께하는 상호 발전 전략을 모색하고 교육협력 사업 활성화를 놓고 열띤 토론을 펼쳤다.

전남대 이명규 교무처장은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고교-대학간 연계 방안과 관련해 대학과 연계를 통한 학생 과목 선택권 보장, 지역사회의 교육 발전의 요람인 거점 국립대의 역할을 재차 강조했다.

이외에도 지역창업체험센터 운영, 청소년 발명 프로그램, 첨단 산업 관련’ 등 다양한 연계 협력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협의도 함께 진행됐다.

시교육청 미래교육기획과 노재춘 과장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시대로 전환, 인구구조 변화 등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 사회의 협력이 강조되고 있으며, 대학과 협업을 통한 동반성장이 필요하다”며 “미래 변화에 선제적 대응을 위한 교육 기반 구축과 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교육협력관 김수정 서기관은 “이번 업무 협의회를 통해 상호 협력을 약속하고 지역 대학과 교육 발전을 위한 토대가 마련됐다”며 “업무 협의회 정례화를 통해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01636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