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희망브리지·KB손해보험, 심신안정실 ‘힐링의 기적 73호’ 개소

공유
0

희망브리지·KB손해보험, 심신안정실 ‘힐링의 기적 73호’ 개소

2016년부터 7년째 지속 소방공무원 심신안정실 지원사업

전인덕 문막119센터장, 최선영 KB손해보험 유닛장, 박순걸 원주소방서장, 이일 강원도소방본부장, 조경희 KB손해보험 상무, 희망브리지 김정희 사무총장, 김희년 구호모금본부장(좌측 순서대로)이미지 확대보기
전인덕 문막119센터장, 최선영 KB손해보험 유닛장, 박순걸 원주소방서장, 이일 강원도소방본부장, 조경희 KB손해보험 상무, 희망브리지 김정희 사무총장, 김희년 구호모금본부장(좌측 순서대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문막119안전센터에서 KB손해보험(대표이사 김기환)과 함께 소방공무원들의 심신 건강과 체력 회복을 돕는 심신안정실 ‘힐링의 기적 73호’개소식을 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조경희 KB손해보험 상무, ▲이일 강원도소방본부 본부장, ▲박순걸 원주소방서 서장, ▲전인덕 문막119안전센터 센터장, ▲김정희 희망브리지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힐링의 기적’은 전국 119안전센터 내 소방공무원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심신안정실을 설치·지원하는 사업으로, 2016년부터 희망브리지와 KB손해보험이 매년 10개소 내외를 설치하고 있다. 지역별로는 ▲서울 10개 ▲인천·경기 16개 ▲강원 8개 ▲대구·경북 10개 ▲ 부산·울산·경남 12개 ▲전남·전북 10개 ▲충남·충북·세종 7개 등 총 73곳에 설치·운영 중으로, 희망브리지와 KB손해보험은 이 사업을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개소한 문막119안전센터 관계자는 “심신안정실이 설치된 장소는 그동안 낙후되어 사용하기 어려운 공간이었다. 이번 도움으로 이곳에서 푹 쉴 수 있을 것 같고 출동업무도 힘들지 않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강원 원주소방서 관계자는 “강원도에 많은 지원을 해주셔서 감사하며 희망브리지와 KB손해보험 지원에 강원도 소방공무원들의 근무 환경이 발전하고 있다”라며 “더욱 힘내서 업무에 전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정희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심신안정실 ‘힐링의 기적’을 통해 일상의 영웅인 우리 소방공무원 분들께서 지친 심신을 위로받고 체력을 회복하시기를 바란다”라며, “희망브리지도 KB손해보험과 함께 더 많은 소방공무원들을 돕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춘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vanish119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