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민근 안산시장, 2023년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 수상

공유
0

이민근 안산시장, 2023년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 수상

농업·농촌 발전 위한 정책과 소득 증대 지역농업 발전에 공로

이민근 시장이 농협중앙회 주관 최고 권위의 상인 ‘2023년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을 받았다. 사진=안산시이미지 확대보기
이민근 시장이 농협중앙회 주관 최고 권위의 상인 ‘2023년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을 받았다. 사진=안산시
안산시는 이민근 시장이 15일 농협중앙회 주관 최고 권위의 상인 ‘2023년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을 받았다.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은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정책과 농가소득 증대 등 지역농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지방자치단체장에게 주는 상이다.
이 시장은 민선8기 취임 이후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는 먹거리 생산과 투명한 유통 실현을 위한 안산시 맞춤형 먹거리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구체적으로 △안산시 최초 농민기본소득 지급 △대부포도 명품화를 위한 포도박스·봉지 등 영농자재 지원 △대부포도축제 확대 개최 △안산시 농특산물 인증제 추진 등 농민의 기본권 보장 및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영농현장에서 청년농업인을 만나 농업의 미래에 관한 의견을 나누는 등 현장을 누비며 청년 농업인 육성 및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농업의 다원적 기능 확대에 힘을 쏟았다.

특히, 학교급식 및 외식업체에 안산 쌀 지원 등으로 지역 내 안정적·고정적인 판로 확보와 소비촉진 행사로 쌀 소비량 감소에 따른 농가경영 안정 정책도 꼼꼼히 챙겼다.

이민근 시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최우선으로 경청해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농정시책과 지원사업을 펼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