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주시, 국회서 '경주 대표 농산물' 판촉 행사

공유
1

경주시, 국회서 '경주 대표 농산물' 판촉 행사

국회 소통관서 경주 농민 20여명 쌀, 사과, 배, 샤인머스켓 등 농산물 홍보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 행사가 지난 27일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가운데, 국민의힘 김기현 당대표와 김예지 의원이 행사장을 찾아 지역 농가를 격려했다. 사진=경주시 이미지 확대보기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 행사가 지난 27일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가운데, 국민의힘 김기현 당대표와 김예지 의원이 행사장을 찾아 지역 농가를 격려했다. 사진=경주시
경주지역 농산물들이 지난 27일 국회까지 방문해 진면목을 알렸다.

경주시가 주관한 이번 소비 촉진 행사를 위해 지역 농민 20여명은 이날 새벽 3시부터 쌀, 사과, 배, 샤인머스켓 등을 배송 트럭에 직접 실고 행사를 위해 서울로 상경했다.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행사에는 경주 특산물 ‘이사금쌀’ 등 지역 우수 농산물들이 대거 출동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경주시에 따르면 농민들이 국회에 도착하자 지역구 의원인 김석기 국회의원과 경상도의회 최덕규 의원이 가장 먼저 행사장을 찾아 농민들을 격려하는 등 소비 촉진과 홍보에 함께했다.

또 국민의힘 당대표이자 울산 남구을이 지역구인 김기현 의원과 시각장애인 피아니스트 출신으로 잘 알려진 김예지 의원도 행사장을 찾아 지역 농가를 격려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기온이 영하로 떨어진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새벽부터 수고한 농가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경주시는 앞으로도 농산물 판촉행사를 정기적으로 열어 생산농가의 판로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어 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준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g900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