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강화군,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 대상 우수상…4년 연속 수상 쾌거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강화군,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 대상 우수상…4년 연속 수상 쾌거

강화군은  8일, 한국경제신문사 다산홀에서 개최된 ‘제6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 대상’에서 우수상을 받으며 4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사진=강화군이미지 확대보기
강화군은 8일, 한국경제신문사 다산홀에서 개최된 ‘제6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 대상’에서 우수상을 받으며 4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사진=강화군

강화군이 8일 ‘제6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 대상’에서 우수상을 받으며 4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 대상은 국내 공공 회계 분야에서 최고 권위의 상으로,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 중 재무 정보의 우수성 및 회계 투명성을 제고한 지방자치단체에게 행정안전부 장관이 직접 수여하는 상이다.

한국공인회계사회가 주관하고 행정안전부‧한국지방재정공제회‧한국정부회계학회 등이 후원하며, 모범 지방자치단체를 발굴‧홍보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한국경제신문‧한국공인회계사회가 공동 심사 평가한다.

평가는 2022회계연도 재무 보고서와 예산 및 결산자료를 토대로 각계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 과정을 거쳐 회계 인프라, 회계정보, 재정관리, 회계정보 공시 4가지 분야를 심사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들이 더욱 쉽게 재정정보를 확인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며, 건전한 재정운영과 주민의 행정 신뢰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