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화성시, 올해 1분기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실시

공유
0

화성시, 올해 1분기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실시

화성시,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사진=화성시이미지 확대보기
화성시,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사진=화성시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손임성 화성시 부시장 주재로 ‘2024년도 1분기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실·국장 및 화성도시공사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1분기 신속집행 현황을 공유하고, 대규모 투자사업과 부진사업에 대한 집행률 제고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시는 설비·건설투자 감소 등으로 인한 내수부분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선급금 지급 및 기성금 중간 정산, 수의계약 절차 간소화를 실시하고 시설비성 예산 집행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자재수급 및 행정절차 지연, 국비 교부 지연 등 사업 추진 애로사항을 주기적으로 점검하여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손임성 화성시 부시장은 “정부차원에서 가용수단을 총동원해 반기 신속집행을 추진하는 만큼, 경기도 내 예산규모가 큰 화성시의 역할이 크다”며, “신속집행 목표금액을 초과달성해 시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각 부서 및 공공기관의 신속집행 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고물가·고금리 장기화에 따른 소비여력 감소로 내수경기 진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통해 시 재정집행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이지은 이형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uk15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