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남양주시, 국립수목원과 업무협약 체결

공유
0

남양주시, 국립수목원과 업무협약 체결

산림자원 보전·증진, 숲과 정원 가치 제고 협력키로

남양주시는 26일 국립수목원과 산림자원 및 정원의 가치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식(MOU)을 가졌다. 사진=남양주시이미지 확대보기
남양주시는 26일 국립수목원과 산림자원 및 정원의 가치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식(MOU)을 가졌다. 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는 26일 산림자원의 보전·증진 및 숲과 정원 가치 제고를 위해 국립수목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임영석 국립수목원장,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 가능한 도시조성을 위해 협력의 중요성과 미래 비전에 대해 논의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산림생물 다양성 연구와 보전에 대한 공동연구 △정원정책 연구 활성을 위한 협력 및 지원 △수목원 및 정원 조성에 필요한 기술검토 및 자문 △수목원 및 정원 관련 전시 △교육프로그램의 운영 지원 및 협력 △남양주 정원도시 구축 지원 △지방 정원 지정 및 전문가 자문 △2024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국립수목원 참여 등 상호협력 사항이 포함됐다.

임영석 원장은 “국립수목원 이웃사촌이며 산림생물종의 보고인 남양주시와 식물 거버넌스의 첫걸음을 하게 돼 뜻깊다”라며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식물 거버넌스를 강화해 유용한 식물들을 연구하고 보존하여 남양주시민에게 돌려드리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주광덕 시장은 “남양주시는 자연환경이 아름답고 풍부한 생태도시다. 국립수목원과의 협력을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생태․정원 도시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국립수목원과 동행하고 시민과 함께 호흡함으로써 올해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나아가 시민 밀착형 정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강영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v40387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