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육부, ‘지역 첨단산업 인재 양성’ 위해 대학 13곳에 745억원 지원한다

공유
0

교육부, ‘지역 첨단산업 인재 양성’ 위해 대학 13곳에 745억원 지원한다

이미지 확대보기
정부가 첨단산업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 13곳을 선정해 올해 총 745억원을 지원한다.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이런 내용의 ‘첨단산업 특성화 대학 계획’을 안내하고 사업 참여 대학을 공모한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반도체·이차전지 분야의 학사급 인재를 배출하고자 대학이 교육여건을 마련할 수 있도록 4년간 재정을 지원하는 것이다.

올해는 총 13개 대학이 새로 선정될 예정인데, ‘반도체 특성화 대학’으로는 수도권 7개교, 비수도권 3개교 등 총 10개교를 뽑고 ‘이차전지 특성화대학’으로는 3개교를 가려낸다. 각각 665억원, 90억원을 지원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은 5월 13일까지 사업 계획서를 내면 된다.

교육부는 이를 바탕으로 첨단산업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을 꾸려 서명평가, 현장조사, 대면평가를 진행한 뒤 오는 6월 선정 결과를 공개할 계획이다.

지역과 연계한 첨단산업 인재 양성을 유도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의 대응투자를 받는 대학은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심민철 교육부 인재정책기획관은 “첨단산업 인재 양성의 역량과 의지를 갖춘 대학들이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달라”고 말했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